건조한 겨울 매끈한 턱선 만들기 3 ‘남자들이라면 필독’
건조한 겨울 매끈한 턱선 만들기 3 ‘남자들이라면 필독’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니스뉴스=여지윤 기자] 정우성, 현빈, 공유, 그리고 이동욱. 핫한 남자 배우들의 공통 분모는 날렵하고 살아있는 턱선의 소유자라는 것. 요즘 들어 각광받는 남성미의 상징은 매끈한 턱선이다. 그만큼 턱선이 남성의 매력지수를 높이는 중요한 요소로 자리잡았기 때문이다.

매력적인 턱선을 가꾸기 위해서는 면도와 세안, 보습 등 꼼꼼한 스킨케어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본격적으로 시작된 겨울 날씨로 턱선 관리에 적신호가 켜졌지만 그렇다고 포기할 수 없다. 건조하고 매서운 날씨에 맞서 부드러운 턱선을 가꾸는 방법을 공개한다.

Way 1. 미지근한 물로 세안하기

겨울이 되면 남성들의 피부는 더욱 까칠해지고 예민해진다. 건조한 바람뿐 아니라 실내 난방으로 피부의 수분 손실이 커지면서 각질이 잘 일어나기 때문이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선 세안을 최대한 꼼꼼하게 하는 것이 중요하다.

지나치게 따뜻한 물은 유분을 과도하게 제거하고 피부 온도를 높여 탄력을 떨어뜨린다. 반면 찬물은 노폐물 세정을 방해해 트러블을 야기할 수 있으므로 미지근한 물로 세안하는 것이 좋다. 여기에 피부 자극을 줄인 순한 클렌저로 클렌징 하는 것은 덤. 

Way 2. 완벽한 면도로 턱선 유지하기

남성들이 거울을 볼 때마다 자주 만지는 부위 중 하나가 바로 턱이다. 아침에 면도를 해도 오후가 되면 거뭇거뭇 올라오는 수염 때문에 하루 종일 신경이 쓰이기 마련이다. 때문에 깔끔하고 단정한 인상을 만들어주는 면도가 남자 뷰티 1단계라고 할 수 있다.

면도할 때 가장 중요한 아이템인 면도기의 경우 절삭력이 좋은 날 면도기와 움직임이 편한 전기면도기가 있다. 모(毛)의 양이 많아 재빠르게 커트할 수 있는 아이템을 찾고 있다면 날 면도기를, 바쁜 아침 편리하게 면도를 하고 싶다면 전기면도기를 선택하면 된다.

Way 3. 충분한 수분 채우기

세안과 면도로 부드러운 턱선을 완성했다면 촉촉하게 애프터케어를 해줄 차례. 스킨, 에센스, 로션 등 단계별로 여러 화장품을 레이어링 하는 것이 가장 좋지만, 대부분 남성들의 경우 여러 가지를 겹쳐서 바르는 것이 귀찮아한다.

이럴 땐 확실하게 피부를 촉촉하게 만들어줄 원 포인트 뷰티템을 활용하자. 보습 세럼, 수분크림 등 한 가지 아이템만으로도 수분 가득한 턱선을 만들 수 있다는 사실. 단, 인터넷에 떠돌아다니는 아무 화장품을 구매하기 보단 자신의 피부 타입에 맞는 성분이 함유된 제품을 체크하는 것이 좋다.

 

사진=하윤서 기자 hay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