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신보타임] 폴킴, 정규 1집 두 번째 이야기 '터널'

2018-01-31     변진희 기자

[제니스뉴스=변진희 기자] 제니스뉴스가 전하는 ‘신보타임’, 오늘은 어떤 신곡이 공개될까.

♬ 폴킴(Paul Kim)의 새 앨범 ‘터널’ㅣ2018.01.31

폴킴이 31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첫 번째 정규앨범 Part.2 '터널' 수록 음원들과 타이틀곡 ‘느낌’ 뮤직비디오를 공개한다.

지난해 9월 발매된 Part.1 ‘길’ 이후 약 4개월 만에 베일을 벗는 Part.2 ‘터널’은 폴킴이 직접 작사, 작곡한 곡들로 채워진 가장 폴킴스러운 앨범이다. Part.1과 Part.2가 합쳐진 완전체 정규 1집 오프라인 음반 '오늘 밤'도 추후 발매될 예정이다.

타이틀곡 ‘느낌’은 그랜드 피아노와 스트링만으로 편곡돼 리스너들의 감성지수를 높이는 곡으로, 멜로망스 정동환이 편곡을 맡아 절친 폴킴의 호소력 짙은 보이스를 더욱 극대화시켰다. 

또한 지오디(god) 멤버 박준형이 피처링으로 참여해 발매 전부터 화제가 되고 있는 ‘터널’, 재즈를 가미한 발라드 넘버 ‘오늘밤’, 웅장한 스트링과 기타 연주가 매력적인 소울곡 ‘굿바이 데이즈(Goodbye Days)’, 이번 앨범의 달달함을 담당하는 트랙 ‘사랑은 타이밍’까지 총 5곡이 수록됐다.

특히 이번 앨범은 박효신의 ‘야생화’ 엔지니어 조준성과 보이스투맨, 머라이어 캐리의 엔지니어 클라우디오 쿠에니(Claudio Cueni)가 믹스를 맡았고, 뉴욕 스털링사운드의 랜디 메릴(Randy Merrill)이 마스터링에 참여해 완성도 높은 사운드를 자랑할 예정이다.

폴킴은 '비', '헐(HER)', '커피 한 잔 할래요' 등으로 탄탄히 팬덤을 구축해왔다. 지난해 9월 발표한 정규앨범 Part.1 '길'로 각종 음원 사이트 상위권을 차지하며 인기를 모은 만큼, 이번 앨범으로 폴킴이 어떤 호성적을 거둘지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31일 오후 10시부터는 멜론과 멜론아지톡, 카카오플러스 1theK 채널을 통해 폴킴의 신곡 라이브 무대가 최초 생중계된다.

 

사진=뉴런뮤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