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요섭, ‘白’ 트랙리스트 공개… 타이틀곡 자작곡 ‘네가 없는 곳’
[제니스뉴스=변진희 기자] 가수 양요섭이 솔로 앨범 ‘백’의 트랙리스트를 공개했다.
9일 소속사 어라운드어스는 공식 홈페이지, SNS를 통해 두 번째 미니앨범 ‘백(白)’의 트랙리스트를 공개하며 컴백이 임박했음을 알렸다.
공개된 이미지는 영화 ‘철도원’의 배경이 된 기차역에서 촬영됐다. 눈 오는 날 누군가를 애타게 기다리는 듯한 양요섭의 모습 아래, 오는 19일 공개되는 솔로 앨범 ‘백’의 트랙리스트가 자리 잡고 있어 시선을 사로잡는다.
트랙리스트에 따르면 타이틀곡 ‘네가 없는 곳’은 양요섭이 직접 작사, 작곡, 편곡한 그의 자작곡으로 R&B 댄라드(댄스와 발라드) 곡이다.
뿐만 아니라 오는 12일 선공개되는 양요섭의 자작곡 ‘별’과 '유 아 마이 에브리띵(You are my everything)', 히트 작곡가 1601팀의 ‘위로’, 멜로망스 김민석의 프로젝트팀 201이 만든 ‘오늘 하루’, 리차드 파커스의 ‘잇츠 유(It’s You)’, 마지막으로 신예 인디 뮤지션 윤딴딴 ‘마음’까지 다양한 뮤지션들과의 협업으로 완성된 총 8곡이 담겼다.
이전 하이라이트 ‘캔 유 필 잇?(Can you feel it?)’ 앨범에 수록곡 ‘시작’을 양요섭의 솔로 버전으로 편곡, 마지막 8번 트랙 ‘양요섭’은 그의 자전적인 이야기를 담은 곡이다. CD 음반에서만 만나 볼 수 있는 히든 트랙이라는 점에서 앨범 소장 가치를 더한다.
어라드어스는 “다양한 뮤지션들과의 컬래버레이션으로 양요섭의 새로운 목소리를 들려주고자 노력했으니 많은 기대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양요섭은 오는 12일 오후 6시 선공개곡 발매, 19일 오후 6시 새 앨범을 발표하며 본격적인 솔로 활동에 매진할 계획이다.
사진=어라운드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