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뮤직] 양요섭, ‘별’ 선공개… ”오래 남아 밝게 빛나는 별이 될게”

2018-02-12     변진희 기자

[제니스뉴스=변진희 기자] 제니스뉴스가 전하는 ‘오늘뮤직’, 오늘은 어떤 신곡이 공개될까.

♬ 양요섭 ‘별’ㅣ2018.02.12

보이그룹 하이라이트 멤버 양요섭이 솔로앨범 ‘백(白)’ 발매에 앞서 12일 오후 6시 선공개곡을 발표한다.

신곡 ‘별’은 웅장하고 아름다운 스트링 선율에 감미로운 보컬이 어우러진 발라드다. “나를 믿어준 그대에게 너무나도 감사해”라며, 힘들고 지친 세상 속에서 자신을 응원해주고 사랑해주는 사람들에 대한 감사한 마음을 담았다.

양요섭의 매력적인 음색이 돋보이는 선공개곡 ‘별’은 그가 직접 작사, 작곡 편곡한 자작곡이다. 양요섭은 자신만의 감성과 색깔을 가감 없이 표현했다.

양요섭은 앞서 하이라이트의 연말 콘서트에서 ‘별’을 단독 무대로 선보인 바 있으며, 곡 소개 당시 “팬들을 생각하며 쓴 곡이라 잘 들리게 불러야 한다”고 말해 팬들을 감동케 했다.

특히 “우리가 함께 보고 있는 별처럼 네 맘에 가장 오래 남아 밝게 빛나는 별이 될게”, “내게 약속할게 어두운 시간을 함께 견뎌준 너에게”, “가끔 어려운 일들이 나를 괴롭히더라도 나 그대의 그 마음 속에서 빛나는 별이 될게요” 등 아련하고 따뜻한 가사말이 돋보인다.

양요섭은 곡 발표에 앞서 MV 티저를 공개해 기대를 한층 고조시켰다. 공개된 티저에는 눈길 닿는 곳 마다 절경이 이어지는 삿포로를 배경으로, 소복히 쌓인 눈길을 걷고 있는 양요섭의 모습이 담겨 눈길을 끌었다.

한편 오는 19일 공개되는 양요섭의 솔로앨범 ‘백’에는 선공개곡 ‘별’과 타이틀곡 '네가 없는 곳'을 비롯해 '유 아 마이 에브리띵(You are my everything)', 히트 작곡가 1601팀의 ‘위로’, 멜로망스 김민석의 프로젝트팀 201의 ‘오늘 하루’, 리차드 파커스의 ‘잇츠 유(It’s You)’, 마지막으로 신예 인디 뮤지션 윤딴딴 ‘마음’까지 다양한 뮤지션들과의 협업으로 완성된 총 8곡이 수록된다.

 

사진=어라운드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