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눈썹 얼마나 알고 있니?’ 모양으로 알아 본 아이 브로 스타일 3

2018-02-20     이혜린 기자

[제니스뉴스=이혜린 기자] 아이 브로는 없으면 모나리자 같고 너무 진한 경우에는 애봉이로 놀림당해 메이크업할 때 가장 신경을 많이 쓰는 부분이다. 

사람의 인상을 좌우하는 아이 브로의 모양이 분위기까지 바꾼다는 사실을 알고 있을까? 또한 얼굴 모양에 따라 어울리는 눈썹의 모양도 달라진다.

스타들의 아이 브로 모양에 따른 분위기를 알아봤다. 일자형부터 둥근형, 아치형까지 조금만 신경 써도 예뻐지는 아이 브로 메이크업 스타일링을 지금 공개한다.

★ ‘여성스러운 매력’, 일자형

일자형 아이 브로는 깔끔하고 청순한 이미지를 연출할 수 있으며, 우리나라의 메이크업 스타일과 어울려 여전히 인기 있는 스타일이다. 또한 긴 얼굴형이 콤플렉스일 경우 눈썹을 조금 길게 그려주면 얼굴의 단점을 커버할 수 있다.
 
★ ‘둥글둥글 부드럽게’, 둥근형

둥근형 아이 브로는 부드럽고 온화한 느낌을 주기 때문에 자칫 차가운 인상을 남길 수 있는 역삼각형 얼굴에게 적합하다. 반면에 둥근형 얼굴일 경우 눈썹까지 둥글게 그리게 되면 얼굴형을 부각시킬 수 있기 때문에 피하는 것이 좋다. 
 
★ ‘요즘엔 이게 유행이라며?’, 아치형

아치형 아이 브로는 눈썹의 산을 각지게 그려 세련되고 도시적인 분위기로 최근 유행하고 있는 스타일이다. 진하게 표현하면 섹시한 매력까지 뽐낼 수 있는 아치형 눈썹은 둥근형 얼굴이 연출할 경우 갸름해 보이는 효과를 배가하며, 또렷한 인상을 완성할 수 있다.


사진=아이유, 오연서, 현아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