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마,돈크라이' 국내 창작뮤지컬 최초 시즌 연속 공연 실황 DVD&OST 발매

2018-06-08     임유리 기자

[제니스뉴스=임유리 기자] 뮤지컬 '마마,돈크라이'가 지난 시즌에 이어 두 번째로 DVD 세트와 OST를 발매한다.

지난 2016년 네 번째 시즌 공연 당시 국내 뮤지컬 최초로 공연 실황이 담긴 DVD 세트와 OST를 발매한 '마마,돈크라이'는 발매 한 달 만에 품절 사태를 빚으며 뜨거운 인기를 자랑했다. 

이번에 발매하는 '마마,돈크라이'의 두 번째 DVD 세트와 OST는 올 시즌 공연에 새롭게 합류한 배우들을 중심으로 꾸며졌다. DVD에는 조형균-고훈정, 송유택-윤소호, 정욱진-장지후, 하경-김찬호까지 총 4페어의 공연 실황을 담았으며 OST 역시 뉴 캐스트를 중심으로 10명의 배우들이 참여해 총 36곡, 2CD로 발매된다. 

'마마,돈크라이' DVD 세트는 4장의 DVD와 미공개 사진이 포함된 40페이지 분량의 포토북으로 구성됐다. DVD에는 사전 녹화를 통해 진행된 4페어의 공연 실황이 수록됐으며, 올 시즌 공연에 새롭게 합류한 8명의 배우들이 참여했다.

먼저 안정적 기량을 선보이며 공연을 이끄는 조형균과 고훈정을 만날 수 있다. 이어서 지금껏 보지 못한 새로운 매력의 프로페서V와 드라큘라 백작을 완성시킨 송유택과 윤소호가 관객들을 기다린다. 한편 청량한 음색을 지닌 정욱진과 묵직하고 깊은 보이스의 장지후, 두 배우의 색다른 조화가 눈에 띄는 가운데 마지막으로 첫 뮤지컬 데뷔 무대를 마친 신예 하경과 베테랑 배우 김찬호의 완벽한 호흡이 빛을 발했다.

이번 촬영에는 지미집을 포함한 총 5대의 카메라를 사용해 다양한 각도에서 촬영, 객석에서 공연을 볼 때는 미처 발견하지 못한 배우들의 표정과 몸짓을 포착해 보다 다채롭고 생동감 넘치는 무대를 담았다. 또한 함께 구성된 포토북에는 지금까지 공개되지 않은 미공개 컷들을 포함하고 있어 작품을 즐길 수 있는 새로운 재미와 소장욕구를 극대화한다. 

DVD 세트와 함께 발매되는 OST 역시 새롭게 합류한 뉴 캐스트 중심으로 꾸려졌다. 먼저 프로페서V 역에는 조형균, 송유택, 정욱진, 하경이 참여한다. 지난 시즌 프로페서V 역을 맡아 OST에 참여했던 박영수가 이번에는 드라큘라 백작 역으로 참여해 두 시즌 연속 '마마,돈크라이' OST에 참여한 최초의 배우가 됐다. 이 밖에도 다섯 번째 시즌의 드라큘라 백작으로 합류한 김찬호, 고훈정, 윤소호, 장지후, 이승헌까지 총 10명의 배우들이 함께 했다. 

직접 녹음에는 참여하지 않았지만 지난 시즌에 이어 프로페서V 역의 배우 송용진이 OST의 프로듀서로 참여했다. 오랜 시간 뮤지션으로 활동해온 그의 경력과 누구보다 높은 작품에 대한 애정, 음악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이번에도 깊이 있고 풍성한 사운드의 OST가 탄생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이번 OST는 스튜디오 녹음본으로 발매된다. 공연 실황을 녹음한 앨범의 경우 현장감을 느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마마,돈크라이'는 스튜디오 녹음을 통해 보다 깨끗하고 깊이 있는 음질의 완성도 높은 음반으로서의 가치를 부여하고자 한다. 

오는 7월 정식 발매를 앞두고 있는 뮤지컬 '마마,돈크라이' DVD 세트와 OST는 오는 14일 오후 2시부터 사전 예약 판매를 실시한다. 

한편 천재 물리학자 프로페서V가 타임머신을 타고 불멸의 삶을 사는 드라큘라 백작을 만나면서 펼쳐지는 이야기를 독특한 개성으로 풀어낸 뮤지컬 '마마,돈크라이'는 오는 7월 15일까지 대학로 아트원씨어터 1관에서 공연된다.

 

사진=페이지1, 알앤디웍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