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1A4 새 앨범 '스윗 걸' 전곡, 음원 차트 상위권 랭크 '인기폭발'
2015-08-10 이소희 기자
[제니스뉴스=이소희 기자] 그룹 비원에이포(B1A4)가 신곡을 발매했다.
B1A4는 20일 자정 각종 온라인 음악 사이트를 통해 여섯 번째 미니앨범 '스윗 걸(Sweet Girl)'을 발매, 공개 직후 엠넷 네이버뮤직 올레뮤직 등 5개 음원 차트에서 실시간 1위를 휩쓸었다.
'스윗걸'은 운명적인 상대에게 첫 눈에 반해 꿈을 꾸듯 상대를 쫓아 사랑을 고백하는 노래로, 달콤하면서도 강렬한 펑크 리듬의 세레나데다. 실제 밴드와 오케스트레이션의 풍부한 연주와 함께 B1A4의 다채로운 보컬과 어우러져 드라마틱하게 펼쳐진다.
특히 이번 수록곡은 멤버들이 직접 곡 참여를 한 자작곡으로, 이 또한 음원 차트 상위권에 랭크되며 화제를 모았다. 진영의 자작곡 '유 아 어 걸, 아이 엠 어 보이(You Are a Girl, I Am a Boy)는 빈티지한 기타 사운드에 리드미컬한 드럼과 베이스가 돋보이는 곡이며, '10년 후'에서는 B1A4의 삶에 대한 진지한 자세를 느낄 수 있다.
'웨이트(Wait)'는 떠나간 사랑에 대한 마음을 꽃으로 비유, 쓸쓸한 하모니카 연주오 오케스트레이션 선율이 돋보이는 곡이다. '러브 이즈 매직(Love is magic)'은 달콤하면서도 사실적인 가사가 힘합 리듬과 어우러진 소울 가득한 노래다.
한편 B1A4는 지난주 컴백 무대를 시작으로 타이틀곡 '스윗 걸' 활동을 활발하게 펼치고 있다.
사진=WM엔터테인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