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소, 무궁화-한글 테마 ‘전통시리즈 2' 출시... 에코백에 펼친 대한민국
2018-07-11 오지은 기자
[제니스뉴스=오지은 기자] 다이소가 생활용품에 전통을 더했다.
생활용품 숍 아성다이소가 11일 ‘한국 전통시리즈’ 시즌 2 상품 100종을 출시했다.
다이소의 전통시리즈는 한국 전통의 아름다움을 현대적으로 풀은 디자인 시리즈다. 식기부터 인테리어 소품, 문구, 포장용품 등 다양한 생활용품에 한국 전통의 멋을 더했다.
이번 전통시리즈 시즌 2는 무궁화, 한글 등을 테마로 진행했으며, 전통문양을 이용한 도기 접시 등 새로운 상품을 추가했다.
먼저 무궁화 테마 디자인은 고급스러운 버전과 간소화한 디자인 두 가지 종류로 출시했다. 한글 테마는 간단한 단어로 이뤄진 단순 문구 타입과 계절, 자연 등을 나타낸 문구 등 두 가지 종류로 이뤄졌다.
특히 기존 전통시리즈 상품 중 좋은 반응을 얻었던 지도와 캐릭터 일러스트 상품의 종류도 추가했다. 지도 일러스트는 제주도, 경주, 부산 지역을 추가 출시했으며, 일러스트 상품은 선녀와 나무꾼, 심청전 등 전래 동화와 태권도, 사물놀이 등 전통문화 일러스트를 새롭게 선보인다.
다이소 관계자는 “전통시리즈는 한국 고유의 멋을 현대적으로 살린 상품으로 출시 후 고객에게 큰 사랑을 받아왔다”며, “이번 시즌 2는 국내 소비자뿐 아니라 한국을 찾는 외국인 관광객들도 한국의 추억을 오래도록 간직할 수 있도록 상품 라인을 확대했다”고 설명했다.
사진=아성다이소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