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비스타일] '장관이네요. 절경이고요' 방탄소년단, 패션까지 'IDOL'
[제니스뉴스=오지은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이 돌아왔다.
지난 24일 방탄소년단이 리패키지 앨범 ‘러브 유어셀프 결: 앤서(LOVE YOURSELF 結: ANSWER)’를 발매하며 컴백을 알렸다. 특히 이번 앨범 타이틀곡 '아이돌(IDOL)'의 뮤직비디오는 공개 24시간 만에 조회수 5626만 뷰를 돌파하며, 방탄소년단은 유튜브 24시간 내 최다 조회수 1위를 기록했던 테일러 스위프트를 제치고 정상에 이름을 올렸다.
이처럼 방탄소년단의 신곡 '아이돌'에 대한 기대가 높은 가운데, 형형색색의 독특한 스타일링으로 화제를 모은 '아이돌' 뮤직비디오 속 스타일링 포인트를 낱낱히 파헤쳐 봤다.
COLOR. #빨주노초파남보 #오색찬란
이번 방탄소년단의 뮤직비디오는 화려한 컬러가 보는 재미를 더했다. ‘아이돌’ 뮤직비디오에서 방탄소년단은 컬러풀한 슈트를 입고 테이블에 둘러앉은 채 등장한다. 옐로부터 그린, 레드 등 다른 컬러의 슈트를 입은 방탄소년단 멤버들이 각각 다른 매력으로 시선을 사로잡는다.
STYLE 1. #슈트 #패턴 #헤링본 #페이즐리
방탄소년단은 첫 번째 스타일로 슈트를 선택했다. 이때 에스닉한 느낌의 페이즐리부터 그래픽으로 재해석한 헤링본 체크까지 패턴을 더해 뮤직비디오를 더욱 다채롭게 만들었다. 특히 화려한 슈트를 베이스로 멤버 각각 다른 이너 매치를 선보였는데, 어떻게 연출했는지에 집중하면 멤버별 개성을 찾아볼 수 있을 것이다.
STYLE 2. #한복 #믹스 앤 매치 #컨버스 하이
이번 신곡 ‘아이돌’은 사우스 아프리칸 댄스 스타일의 곡으로, 아프리칸 비트 위에 국악 장단과 추임새가 겹치는 것이 특징이다. 국악 요소에 맞춰 방탄소년단은 모던한 감성으로 재해석한 한복 스타일링을 선보여 화제를 모았다. 특히 두루마기, 갓, 저고리 등 전통 한복에 컨버스 하이, 와이드 팬츠, 트랙 팬츠 등 최근 유행하는 아이템을 믹스 매치해 스타일링에 재미를 줬다.
STYLE 3. #캐주얼 #개성 #찾아보는 재미
슈트와 트렌디하게 변형한 한복에 이어 방탄소년단은 각각의 색을 담은 캐주얼룩으로 사랑스러운 매력을 뽐냈다. 특히 각 의상에서 멤버들의 개성을 찾아볼 수 있다.
그간 차분하면서도 댄디한 룩을 즐겨 입었던 진은 재킷을 활용한 스타일링을, 통통 튀면서 독특한 조합을 즐기는 뷔는 하트 패턴과 서스펜더, 그리고 보잉 선글라스를 이용해 소년 같은 귀여운 분위기를 연출했다. 이 외에도 방탄소년단 멤버들은 스타일링에 각자의 개성을 담아 눈길을 끌었다.
STYLE 4. #사파리룩 #탐험가 패션 #브라운
사파리란 동아프리카의 현지어로 수렵이나 탐험 등의 여행을 말한다. 사파리룩은 이런 이미지를 살린 스타일로 방탄소년단은 브라운 컬러를 활용한 패션을 선보였다. 이번 룩에서 방탄소년단은 카고 팬츠와 야상 재킷, 포켓이 많은 베스트, 구슬을 꿰어 만든 롱 네크리스 등 사파리 아이템으로 스타일링을 완성했다. 특히 여러 아이템을 겹쳐 입는 레이어링으로 트렌디한 감각까지 챙겼다.
ITEM. #헤어밴드 #선 바이저 #네크리스 #스카프
이번 ‘아이돌’ 뮤직비디오에서 방탄소년단은 다양한 아이템 사용으로 스타일링을 더욱 풍성하게 연출했다. 꼬임 장식으로 포인트를 준 헤어밴드부터, 선 바이저, 스카프, 그리고 액세서리까지 룩의 분위기에 맞는 아이템 연출이 시선을 사로잡는다. 특히 사파리룩에서는 모든 아이템의 컬러를 브라운빛이 감도는 덜(dull) 톤으로 맞춰 통일성을 부여했다. 더불어 밑단 풀림 디테일을 활용해 에스닉하게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사진=방탄소년단 ‘IDOL’ MV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