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추석 틈타 예뻐지기 ② '붓기 어디 갔니?' 시카크림 추천

2018-09-24     오지은 기자

[제니스뉴스=오지은 기자] 이번 추석 연휴는 최소 5일 이상 쉴 수 있는 황금연휴로 많은 사람들이 여행길에 나섰다. 모두가 다 떠나는 지금, 의외의 장소에 사람들이 모인다는 소식이다. 다름 아닌 성형외과다. 연휴를 맞아 많은 사람들이 회복기간이 짧고 간단한 시술을 받기 위해 성형외과를 찾고 있다.

시술로 인해 강한 자극을 받은 피부는 극도로 예민해지기 때문에 평소 사용하는 스킨케어 제품보다는 보습부터 피부 재생, 진정까지 꼭 필요한 기능만 담은 시카크림으로 관리하는 것이 좋다. 어떤 제품을 쓰면 좋을지 최근 ‘코덕’들이 주목하고 있는 시카 제품을 알아봤다.

# 닥터자르트 ‘시카페어 크림’

첫 번째 추천 제품은 닥터자르트의 ‘시카페어 크림’이다. 피부 자극 테스트를 완료한 저자극 제품으로 피부가 예민한 사람부터 간단한 시술 후 진정 단계까지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다. 특히 일명 ‘호랑이풀’이라고 불리는 센텔라 아시아티카 성분을 함유해 피부에 지속적인 진정 효과를 선사한다. 자극받은 피부를 건강한 상태로 돌아갈 수 있도록 회복을 돕는 크림이다. 가격은 4만 5000원(50ml)

# 아이오페 ‘더마 리페어 시카크림’

두 번째 제품은 아이오페의 ‘더마 리페어 시카크림’이다. 유튜버 라뮤끄부터 최근 뷰티 유튜버로 활약 중인 악동뮤지션의 수현까지 화장품을 사랑하는 ‘코덕’들이 픽한 아이템으로, 손상 피부를 케어하는 효능 성분 마데카소사이드, 판테놀, 편백추출물을 함유해 피부의 진정, 회복을 돕는다. 파라벤, 동물성 원료, 향료, PEG 계면활성제 등 10가지 성분을 포함하지 않은 저자극 마일드 포뮬러가 특징. 가격은 3만 2000원 대(50ml)

# 더마토리 ‘하이포알러제닉 시카 젤 크림’

더마토리의 ‘하이포알러제닉 시카 젤 크림’은 고대 그리스인들의 피부 보호 성분인 캐머마일의 정유 ‘구아이아줄렌’을 함유해 피부 진정 및 보호를 돕는다. 외부 자극으로 인해 민감해진 피부에 적합하며, 촉촉하고 가벼운 젤 크림 제형으로 사계절 내내 사용하기 좋다. 가격은 1만 8000원(50ml)

# 이니스프리 ‘비자 시카 밤’

마지막 추천템은 이니스프리의 ‘비자 시카 밤’이다. 비자 시카 밤은 여러 뷰티 크리에이터들의 애정템으로 알려졌으며, 피부에 가볍게 발리고 빠르게 흡수돼 아침에 발라도 부담스럽지 않은 데일리 시카 케어 제품이다. 특히 피부 보호력이 좋은 비자 열매부터 피부 장벽 강화를 돕는 D 판테놀 성분을 함유해 피부 방어력을 높이고 외부 자극으로 인해 거칠어진 피부를 진정시킨다. 가격은 2만 2000원(40ml)


사진=닥터자르트, 아이오페, 더마토리, 이니스프리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