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KBS 연예대상] 이영자 데뷔 27년 만에 첫 대상... KBS 최초 女대상 수상자(종합)
[제니스뉴스=이혜린 기자] 개그우먼 이영자가 'KBS 연예대상' 최초 여성 대상 수상자의 영예를 안았다. 데뷔 27년 만의 첫 대상 트로피라 더욱 값진 결과였다.
'2018 KBS 연예대상'이 22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KBS 신관 공개홀에서 열렸다. 진행은 신현준, 설현, 윤시윤이 맡았다.
이날 '2018 KBS 연예대상' 후보에는 김준호, 신동엽, 이동국, 이영자, 유재석이 이름을 올렸다. 그 결과 대상은 이영자에게 돌아갔다. 이로써 이영자는 2002년 시작된 'KBS 연예대상 첫 여성 대상 수상자' '데뷔 27년 만에 처음 받은 대상'이라는 영광을 동시에 안았다.
이영자는 수상자로 호명됨과 동시에 눈물을 흘리며 시상대에 올랐다. 이영자는 "뭉클하고 감사하다"며, “정말 감사한 분들이 정말 많다. 저는 혹시라도 제가 타면 외워온 것처럼 하진 말자 했는데 고마운 분들이 너무 많이 생각난다. 오늘 이 상을 받았지만 내가 잘해서 이 상을 받은 건 아니라는 걸 알고 있다. 저를 위해 많이 고생해 주신 스태프들 너무 감사하다. ‘안녕하세요’는 8년이 넘었는데, 저희 믿고 나와서 마음껏 속 이야기를 해주셨던 고민의 주인공들에게 감사하다. 또한 신동엽, 김태균, 정찬우 씨에게 감사하다”고 감사 인사를 전했다.
이어 “제가 상을 받을 줄 몰랐다. 어머니 주무시고 계실 텐데, 보고 계셨으면 좋겠다. 지금 연세가 있으셔서 아프시지만 제 곁에 있어주셔서 감사하다"며, "저를 힘들 때마다 다독여주신 김숙, 송은이에게도 고맙다"고 밝혔다.
또한 '시청자가 뽑은 최고의 프로그램상'에는 '해피선데이-1박 2일 시즌3'이 수상했다. 지난 2015, 2016년에 이어 세 번째 수상으로 시청자들의 애정을 입증했다.
최우수상에는 권재관(코미디 부문), 신봉선(코미디 부문), 김숙(토크&쇼 부문), 문희준(토크&쇼 부문), 데프콘(버라이어티 부문), 샘 해밍턴(버라이어티 부문)이 수상했다. 신봉선, 샘 해밍턴, 권재관 등은 눈물의 수상소감을 전했고, 문희준은 아내 소율을 언급하며 애정을 드러냈다.
우수상에는 송준근(코미디 부문), 박소라(코미디 부문), 조세호(토크&쇼 부문), 성시경(토크&쇼 부문), 고지용(버라이어티 부문), 김승현(버라이어티 부문)이 수상했다.
공로상에는 '콘서트 7080'을 지난 2004년 첫 방송을 시작으로 지난 11월 3일까지 이끈 배철수에게 돌아갔다. 베스트 엔터테이너상에는 최양락-팽현숙, 윤시윤, 김태진이 공동 수상, 베스트 팀워크상에는 ‘대국민 토크쇼 안녕하세요’ 팀이, 베스트 커플상에는 ‘살림하는 남자들 시즌2’ 김승현 부모(김언중-백옥자 부부), ‘해피선데이-1박 2일 시즌3’ 김준호-김종민이 수상했다.
신인상은 이하늬(버라이어티 부문), 에릭남(버라이어티 부문), 최원명(토크&쇼 부문), 러블리즈 케이(토크&쇼 부문), 이승환(남자 코미디 부문), 김니나(여자 코미디 부문)가 선정됐다.
한편 '2018 KBS 연예대상'은 22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KBS 신관 공개홀에서 열렸다.
▼ 이하 수상자 명단
대상=이영자
시청자가 뽑은 최고의 프로그램상=‘해피선데이-1박 2일 시즌3’
최우수상(버라이어티 부문)=데프콘. 샘 해밍턴
최우수상(토크&쇼 부문)=김숙, 문희준
최우수상(남녀 코미디 부문)=권재관, 신봉선
우수상(버라이어티 부문)=고지용, 김승현
우수상(토크&쇼 부문)=조세호, 성시경
우수상(남녀 코미디 부문)=송중근, 박소라
베스트 엔터테이너상=최양락-팽현숙, 윤시윤, 김태진
베스트 팀워크상=‘대국민 토크쇼 안녕하세요’
베스트 커플상=‘살림하는 남자들 시즌2’ 김승현 부모(김언중-백옥자), ‘해피선데이-1박 2일 시즌3’ 김준호-김종민
프로듀서 특별상=‘연예가 중계’ 신현준
2018 핫이슈 예능프로그램상=‘대화의 희열’
2018 핫이슈 예능인상=배정남, 봉태규, 정채연, 화사&로꼬
공로상=배철수
인기상=‘해피선데이-슈퍼맨이 돌아왔다’ 아이들
신인상(버라이어티 부문)=이하늬, 에릭남
신인상(토크&쇼 부문)=최원명, 케이(러블리즈)
신인상(남녀 코미디 부문)=이승환, 김니나
라디오 신인 DJ상: 양파, 수현(악동뮤지션)
올해의 엔터테인먼트 DJ상=김진수, 장항준
올해의 DJ상=박은영 아나운서
올해의 스태프상=김영선 촬영감독
방송작가상=‘살림하는 남자들 시즌2’ 심은하 작가, ‘대국민 토크쇼 안녕하세요’ 문은애·박재은·이두리·박다혜·이은주·장혜영·박예나·김지윤 작가, ‘개그콘서트’ 장종원 작가
최우수 아이디어상=‘개그콘서트’의 ‘이런 사이다’ 코너(김원효, 이현정)
사진=KBS2 '2018 KBS 연예대상' 방송화면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