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신상] ‘지갑 오픈!’ NEW 컬래버 온다, 수페르가-컬리수-유니클로
[제니스뉴스=오지은 기자] 어머, 내 통장에 무슨 일이? 오늘도 많은 신상 아가들이 세상으로 나왔다. 지갑 사정 봐주지 않고 나오는 신상 때문에 통장은 '텅장'이지만 예쁜 신상을 놓칠 수는 없다. 오늘은 어떤 아가들이 내 장바구니를 채울지, 트렌드 좀 안다는 한국의 패션 피플이 주목하고 있는 따끈따끈 신상을 빠르게 알아봤다.
# 수페르가 X 태극당, 스니커즈와 빵의 만남
슈즈 브랜드 수페르가와 서울에서 가장 오래된 빵집으로 유명한 태극당이 손잡았다. 이번 컬래버레이션은 전통과 역사를 가진 수페르가와 70년이 넘는 시간 동안 자리를 지키며 한국 정서를 간직한 태극당의 만남으로, 수페르가의 스니커즈와 뮬에 태극당을 대표하는 상품들의 컬러와 로고를 담은 것이 특징이다.
태극당의 대표 상품 ‘시본케익’의 패키지 컬러인 블루, 레드, 화이트가 포인트인 스니커즈와 뮬, ‘모나카’의 컬러를 적용한 스웨이드 스니커즈, 그리고 태극당의 무궁화 로고 프린팅을 더한 스니커즈 등 다양한 디자인의 제품으로 구성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수페르가의 마케팅 담당자는 “앞서 진행한 웹툰 ‘연애혁명’ 컬래버레이션의 반응에 힘입어 식품 브랜드인 ‘태극당’과의 특별한 협업을 진행하게 됐다”며, “봄, 여름 시즌 수페르가 X 태극당 제품으로 센스 있는 커플 스니커즈 스타일링을 연출해하길 바란다”고 설명했다.
# 컬리수 X 락피쉬, ‘레인부츠 & 우븐슈즈’ 출시
유아동복 브랜드 컬리수와 슈즈 브랜드 락피쉬가 만났다. 여름 시즌을 앞두고 컬리수는 소비자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락피쉬와의 컬래버레이션을 결정했다. 이번 신제품은 레인부츠와 우븐슈즈 2종으로, 다채로운 컬러로 구성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레인부츠는 S사이즈 기준 159g으로, 우유 한 팩보다 가벼운 무게를 자랑한다. 빗물이 들어가지 않도록 조일 수 있는 스트랩을 적용했으며, 전후면에 빛 반사 테이프를 부착해 안전성까지 갖췄다. 우븐슈즈는 170 사이즈 기준 80g으로 초경량의 무게로 제작했다. 고무 100% 밑창으로 미끄럼을 방지해 장마철이나 물놀이에도 안심하고 착용 가능하다.
한동수 한세드림 컬리수 사업부장은 “락피쉬와의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여름 물놀이는 물론, 비 오는 날에도 안심하고 착용할 수 있는 신발을 선보이게 됐다”며, “다양한 색상으로 출시해 골라서 신을 수 있는 즐거움까지 선사하는 이번 신제품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 유니클로 NEW 컬래버레이션, 스트리트파이터–몬스타헌터
패션 브랜드 유니클로가 오는 4월 세계적인 게임 시리즈로 유명한 ‘캡콤’과 컬래버레이션한 UT를 출시한다. 출시 예정인 캡콤 UT에는 캡콤의 시그니처 게임 시리즈 ‘스트리트파이터’와 올해로 15주년을 맞은 ‘몬스터헌터’의 캐릭터들의 모습이 담길 예정이다.
유니클로 관계자는 "최근에는 개인의 취향이 스타일이자 패션으로 인식되는 트렌드인 만큼, 한 장으로 개성을 표현할 수 있는 그래픽 티셔츠 아이템의 인기가 올라갈 것으로 보인다”며, “특히 스트리트파이터의 다양한 캐릭터들과 몬스터헌터의 15주년을 기념하는 특별한 디자인으로 선보이는 캡콤 UT는 뉴트로 아이템으로도 사랑을 받을 것으로 예상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