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ENI★Awards] 유연석! 9개국 투표 패션 왕좌에 오르다!
[제니스뉴스=윤여주 기자] <가장 트렌디한 곳 연예계. '스타들이 입고 쓰면 뜬다'는 공식은 어쩌면 당연한 것일지도 모른다. 우리들의 눈을 즐겁게 해주는 스타들의 패션, 뷰티 활약상을 알아보기 위해 제니스뉴스가 창간 이후 처음으로 제니스타어워즈(ZENI★Awards)를 개최했다. 이번 제니스타어워즈에서는 2015년 1분기에 가장 주목을 받은 방송&영화, 음악, 중국, 뷰티, 패션 부문 스타를 한국을 비롯한 전 세계 9개국에서 투표하여 1위를 선정했다. 글로벌 팬들이 눈여겨 보는 한류의 패션, 뷰티 주역은 과연 누구?>
지금은 바야흐로 K-패션의 시대.
각종 방송계 한류의 열풍과 함께 K-패션도 해외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K-패션의 활성화를 위해 동대문에는 D! 몰이 세워지고, 서울 도시철도공사에서는 서울 청담권에 한류 테마형 상권을 조성한다고 발표했다. 이처럼 시대 흐름에 발맞춰 모두가 K-패션에 눈을 돌리고 있다.
많은 한국 브랜드들이 앞다투어 해외 시장을 공략하고 있는 2015년, 제니스뉴스에서는 '제니스타어워즈'를 개최, 3월 30일부터 4월 12일까지 글로벌 한류 팬들의 설문조사를 통해 최고의 한류 패션모델을 선정했다.
투표결과 유연석은 46%의 지지율을 얻어 절대 미녀 아이유를 제치고 당당히 패션 부문 1위 자리를 차지했다.
유연석은 2013년 방영된 tvN 드라마 '응답하라 1994'에서 칠봉이 역을 연기하면서 많은 여성팬들에게 인기를 얻었다. 또한, tvN 리얼 버라이어티 '꽃보다 청춘'에서 보여준 꾸밈없는 모습과 더불어 손호준과 바로를 세심하게 아끼는 자상한 면모로 대중에게 더욱 많은 사랑을 받았다.
뿐만 아니라 '뷰티 인사이드', '은밀한 유혹' 등 왕성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그. 현재 트루젠 뿐만 아니라 아놀드 파마, 뱅뱅, 빈폴 액세서리의 뮤즈로 맹활약 중이다.
글로벌하게 진행된 제니스타어워즈에서 패션 부문 1위를 차지한 남다른 그의 매력을 파헤쳐보자.
◆설렌다 '어깨 깡패' 패션
유연석 하면 자연스럽게 떠오르는 단어 '어깨'.
유연석은 네이비&그레이 보더의 니트를 입고 모교를 방문했다.
가로로 길게 그어진 보더 무늬가 본디 넓은 그의 어깨를 더욱 넓어 보이게 한다.
자신의 무기를 더욱 빛나게 할 줄 아는 그는 역시 멋쟁이.
◆빠져든다 '훈훈함의 정석' 패션
광고 촬영 현장에서 유연석은 봄날 이상적인 남친 데이트룩을 연출했다.
데님셔츠에 흰 면바지를 매치한 심플 코디가 그의 깔끔한 이미지를 배가시켰다.
햇살 같은 그의 미소와 파스텔톤 컬러의 시너지 효과는 훈훈함*100.
◆녹는다 '말랑 말랑 밀크남'의 패션
유연석 하면 역시 부드러운 이미지를 빼놓을 수 없다. 그는 남성복 브랜드 트루젠(trugen) 화보에서 베이지 컬러를 베이스로 소맷부리에 강렬한 엘로우와 네이비 컬러 포인트가 들어간 코트를 착용해 완벽한 댄디룩을 완성, 따스하고 부드러운 봄날의 감성을 전했다.
이처럼 많은 한국 브랜드들의 전속모델로 활약하며 한국의 패션을 세계에 알리고 있는 유연석. 빛나는 한류 패션 왕관을 거머쥔 그의 앞날을 기대해 본다.
사진=킹콩엔터테인먼트, 트루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