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초, 이제 피부에 투자하자!
2015-04-21 김수진 기자
[제니스뉴스=김수진 기자] 각종 방송을 통해 최근 식초의 미용적인 효능이 부각되고 있다.
옛날부터 식초는 100세 장수에 좋은 성분으로 알려져 왔다. 몇 해 전부터는 국내 음료시장에서 ‘마시는 식초’ 콘셉트의 제품들이 각 사에서 출시되어 다이어트, 건강음료로 많은 인기를 얻었다. 최근에는 화장품 업계에서도 식초를 활용한 다양한 화장품이 출시되어 화제가 되고 있다.
먹는 식초와 달리 피부에 식초로 만든 화장품을 사용한다는 것이 아직은 생소할 수 있다. 하지만 식초 화장품은 과도한 클렌징으로 인해 알칼리화되고 민감해지는 피부를 약산성으로 중화시켜주고, 황사, 미세먼지, 꽃가루 등 각종 외부 오염물질로부터 피부를 보호하여 준다. 또한, 죽은 각질을 자연스럽게 연화, 탈리시켜서 피부가 맑고 투명하게 만들어 주는 역할을 한다.
이에 리얼스킨(RealSkin)에서 판매 중인 식초 화장품 ‘헬시 비니거 스킨토너 12가지 품목’은 이러한 효과 때문에 최근들어 판매가 급속도로 늘고 있다고 한다.
이색 화장품 쇼핑몰 리얼스킨을 운영중인 뷰티스토리랩 관계자는 “식초는 동서양 민간요법에서 말하는 자연이 내린 기적의 물이라 할 정도로 쓰임새가 많고 효과가 좋아 식품업체는 물론 화장품업계서도 예전부터 중요한 소재로 연구되어 왔다”고 전했다.
사진=리얼스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