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뉴스] ‘휴가철 해외여행 꿀팁’, 동남아시아 체크리스트 8
[제니스뉴스=양완선 기자] 다가오는 휴가철, 모처럼의 해외여행을 준비 중인 이들이 많을 것이다. 그중에서도 짧은 휴가 기간을 통해 '동남아시아'로의 여행을 준비하는 사람들을 위해 준비했다.
소중한 추억을 만드는 해외여행 '꿀팁', 그 첫 번째 대륙은 '동남아시아'다.
1. 필리핀
최근 필리핀 보라카이 여행을 가시는 분들이 많아졌어요. 대부분 휴양을 위해 떠나실 텐데요. 숙소를 예약하실 때, 메인 도로 보다는 화이트비치 쪽 리조트를 권해요. 축제 분위기라 사람도 많고, 밝고, 놀기도 좋거든요.
2. 태국
태국은 택시비가 저렴하기로 유명해요~ 그래서 한정된 시간에 더욱 많은 곳을 둘러보기가 좋죠. 하지만 그만큼 택시를 타는 사람들도 많아서 승차거부율도 엄청 높다는 것을 유의해주세요.
3. 말레이시아
말레이시아의 의료 구조는 민영화가 되어있어요. 혹시 병원을 찾게 될 일이 발생할 때 엄청난 돈이 들 수 있지요. 때문에 단기 여행자 보험은 필수에요.
4. 인도네시아
인도네시아에서도 발리는 신혼여행지로 유명한 곳이죠. 발리에 갔다면 꼭 선물은 대형마트에서 구입하세요. 발리 면세점 가격이 발리의 대형마트보다 3~4배 비싸답니다.
5. 캄보디아
캄보디아는 리엘이라는 돈과 달러를 공용으로 쓰죠. 하지만 리엘은 우리나라에서는 환전이 안 돼요. 또한 앙코르와트 사원을 방문할 때는 복장 규정이 있으니 슬리브리스 티셔츠나 짧은 바지는 피해주세요.
6. 싱가포르
싱가포르에 가면 꼭 싱가포르 익스플로러 패스를 구입하세요. 입장료가 비싼 싱가포르 여행 시 케이블카, 리버 크루즈 등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어요. 싱가포르항공을 이용하면 구입할 수 있고, 꼭 출국 72간 전에 예약을 해야 해요.
7. 베트남
베트남 식당에서는 물티슈랑 물에도 돈을 지불해요. 그래서 물티슈를 가져다 놓아도 사용을 안 하면 계산을 안 해요. 또한 환전은 달러를 바꾼 후, 베트남 현지에서 환전하는 것이 이득이에요.
8. 라오스
라오스는 기본적으로 조용하고 소박한 주민들이 많아서 안전한 나라로 알려져 있어요. 또한 ‘꽃보다 청춘’에 등장한 방비엥은 액티비티의 도시. 트레킹, 동굴 탐방, 튜빙, 카약, 물놀이 등 입맛 대로 즐길 수 있어요.
디자인=박수진 parksj@