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블로그’ 이재준 연출 “달라진 점? 장점 살리고 단점 보완"(프레스콜)
[제니스뉴스=임유리 기자] 이재준 연출가가 이번 공연에서 단점을 보완하고 장점을 살렸다고 전했다.
13일 오후 서울 종로구 대학로 TOM(티오엠) 1관에서 음악극 ‘유럽블로그’의 프레스콜이 열렸다. 행사에는 이재준 연출을 비롯해 배우 김수로, 강성진, 김동현, 강태을, 조풍래, 주종혁, 김기방, 김남호, 김보강 등이 참석했다.
이재준 연출가는 이날 다른 시즌과 비교해 달라진 점에 대해 "장점은 살리고 단점은 보완했다"고 입을 열었다.
이어 이재준 연출가는 "이 공연은 유쾌하고 관객들과 많이 호흡할 수 있다. 관객을 극중 등장인물처럼 함께하는 부분들도 많고, 배우들끼리 주고 받는 호흡, 대사, 상황이 재미있는 게 많다. 그게 가장 큰 장점이다"라며, "배우들이 바뀌다 보면 개인이 가지고 있는 호흡들이 캐릭터에 따라서 달라질 수 있다. 정형화돼 있는게 아니라 대본에서 원하는 목적에서 벗어나지 않는 선에서 자유롭고 풍부하게 살릴 수 있도록 많은 시간 연습했다"고 한층 강조한 장점을 밝혔다.
더불어 이재준 연출가는 "초연 때 동욱이는 눈이 머는 캐릭터였다. 망막색소변성증으로 시각을 잃어가고 있어서 그 전에 기억 속에 뭔가를 담아두기 위해 유럽으로 떠나온 캐릭터였다"라며, "어떤 분들에게는 어필되는 부분이 있었는데 공감대를 많이 형성하지 못한다는 내부 의견이 있었다. 더 많은 분들에게 공감대를 불러일으키기 위해서 끊임없이 열심히 살아야 하는 일반 대중들을 대변하는 캐릭터로 바꿔서 지난 시즌과 이번 시즌을 만들었다"라고 단점을 보완한 가장 큰 예로 동욱의 캐릭터 변경에 대해 설명했다.
한편, 음악극 '유럽블로그'는 배우들이 직접 열흘간 유럽을 여행하며 일어난 에피소드와 현지 영상을 극 속에 녹여내 관객들과 함께 유럽을 여행하는 듯한 공감대를 형성해주는 오감만족 여행극이다. 오는 10월 2일까지 대학로 TOM 1관에서 공연된다.
사진=제니스뉴스 영상 화면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