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보타임 1Z시] 면도-승연X플로우식-샵건, 스웨그 웨이브! 쇼미5가 온다
[제니스뉴스=이나래 기자] <어린 시절 우리들은 친구들과 손을 잡고 둥글게 서서 ‘12시가 되면은 문을 닫는다’고 외쳤으며, 신데렐라마저 밤 12시면 집에 돌아가야 한다고 하더랬다. 하지만 가요계에서는 각종 음원의 문이 열리는 시간이다. 일명 ‘신보타임’. 하루의 절반인 정오와 자정이 기준, 이번주에는 어떤 앨범들이 새로 나왔을까? 편집자주>
이주의 신보 | 2016.7.23 ~ 2016.07.29
바다 면도 승연X플로우식 샵건 NCT127 윤종신X개코
♬ 면도 ‘야망의 냄새’ | 2016.7.28 AM12:00
Mnet ‘쇼미더머니5’ 2차 무대에서 프로듀서들을 춤추게 하며, 사상 최초로 앵콜 요청을 받은 래퍼 면도가 데뷔 싱글 ‘야망의 냄새’를 발매했다. ‘쇼미더머니5’를 통해 ‘댑(Dab)’이라는 춤 동작을 한국에서 유행시킨 면도는 이 곡을 통해 ‘댑’은 자신의 피에 흐르는 야망의 냄새를 맡기 위한 동작이라고 표현했다.
‘야망의 냄새’는 ‘쇼미더머니5’ 본선 경연곡 ‘썬 블락(Sun Block)’을 작곡한 같은 크루 소속의 프로듀서 메이크 4 플레이(Make 4 Play)와 함께 작업했다. 면도의 묵직한 음색과 특유의 여유롭고 그루비한 플로우가 인상적이다.
♬ 유니크 승연X플로우식 ‘레시피(RECIPE)’ | 2016.7.29 PM12:00
‘쇼미더머니5’에서 플로우식과 경연으로 브로맨스를 보여준 승연이 콜라보레이션 앨범을 발매했다. 재킷 콘셉트는 ‘드림(Dream)’과 ‘라이크(Like)’의 합성어인 ‘드림라이크(Dreamlike)’로 음악을 좋아하고 열망했던 소년이 꿈을 쫓아 노력해 그 꿈에 한발짝 더 다가선 기쁨과 행복을 담았다.
‘레시피’는 자신들의 목소리를 음악적인 재료로써 사용, 다양한 레시피를 통해 맛깔스러운 음악을 보여주겠다는 메시지를 담았다. 도입부부터 교향곡을 연상시키는 화려한 오케스트레이션과 콰이어, 파워풀한 베이스, 강렬하고 풍부한 사운드로 귀를 사로잡는다.
♬ 샵건 ‘BEEP’ | 2016.7.29 AM12:00
‘쇼미더머니5’에서 남성적이고 유니크한 랩을 들려준 샵건이 자신의 이름을 내건 공식 음원을 발매했다. 앞서 자신의 가치관을 투영한 믹스테잎 ‘리로드’를 통해 독특한 음악세계를 공개했던 샵건은 이번 싱글을 시작으로 꾸준히 작업물을 발표할 예정이다.
‘BEEP’는 저스트뮤직의 비트메이커 기리보이가 프로듀싱을 맡고 래퍼 크루셜스타가 피처링으로 참여한 힙합곡이다. 특히 이 곡은 샵건의 성장사를 중심으로 가사의 재치와 랩에 담긴 섬세한 시선, 대중성과 더불어 자신의 이야기를 솔직하게 풀어냈다.
사진=면도 소속사, 위에화엔터테인먼트, 스타쉽엔터테인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