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인국, ‘요리+애교+연주+노래’ 가득채운 팬미팅 개최

2016-10-23     변진희 기자

[제니스뉴스=변진희 기자] ‘로코 장인’ 서인국은 팬사랑도 로맨틱하게 보여줬다.

지난 22일 오후 6시 서울 광진구 어린이대공원 와팝홀에서 서인국의 생일 팬미팅 '폴인국(Fall In Guk)'이 개최됐다. 10월 23일인 생일을 하루 앞두고 1500여 명의 팬들과 만난 서인국은 팬들을 위한 요리부터 애교, 피아노 연주, 노래까지 ‘로코킹’다운 로맨틱한 팬사랑을 전했다.

'달려와'를 부르며 객석으로 등장한 서인국은 팬들과 눈을 맞추며, 관객석을 지나 무대에 올랐다. 그는 팬들과 가까이서 첫인사를 나누며 다정다감한 팬 미팅의 시작을 알렸다.

가을 캠핑을 콘셉트로한 서인국의 팬미팅은 아나운서 김일중의 사회로 진행됐다. 서인국은 시작부터 캠핑을 떠나는 아침으로 설정해 가방 준비부터 점심시간, 레크레이션, 캠프파이어까지 공연장 안에서 팬들과 특별한 시간을 보냈다.

가방 준비는 서인국의 가방을 공개하는 시간으로 꾸며졌다. 평소 매고 다니는 가방 속에서 낚시 모자, 노트북, MBC 드라마 '쇼핑왕 루이' 속 루이(서인국 분)의 트레이닝복을 꺼내 보였다. 서인국은 평소 취미와 관심사, 근황 등 팬들이 궁금해 했던 일상적인 이야기부터 드라마 현장 이야기까지 세세히 풀어놨다.

이어 콘셉트에 가장 잘 맞는 의상을 착용하고 온 베스트드레서를 뽑는 시간을 가졌다. 1등은 형형색색의 아웃도어룩을 뽐낸 팬이 선정됐고, 총 3명의 베스트드레서를 뽑아 서인국이 제작한 티셔츠를 선물했다. 팬들을 위해 디자인까지 고민해 만든 정성이 담긴 선물은 서인국의 따뜻한 마음을 느낄 수 있게 했다.

또 다른 코너에선 서인국이 요리하는 모습을 보여줬다. 서인국은 연어, 참치, 햄치즈 등 다양한 종류의 샌드위치를 만들어, 드라마 속 루이가 애정 하는 믹스 커피와 함께 팬에게 건네 웃음과 감동을 선사했다.

이어진 코너는 레크레이션. 서인국은 미션 게임을 펼치고, 팬의 리쉐스트 혹은 신청곡을 부르는 벌칙을 수행했다.

리퀘스트에는 애교와 귀요미송, 웨이브 댄스 등이 선택됐다. 서인국은 귀여운 매력과 섹시한 춤으로 팬들의 환호를 얻었다. 신청곡은 뮤지컬 '지킬 앤 하이드'의 '지금 이 순간'과 서인국의 '쉐이크 잇 업(Shake it up)'이 뽑혔다. 그는 뮤지컬의 한 장면을 보는 듯한 완벽한 무대를 펼쳤다.

마지막 리퀘스트에는 깜짝 파티가 마련되며, 케익과 함께 팬들의 슬로건 이벤트도 공개됐다. ‘하트(서인국 공식 팬클럽 이름)의 보물은 서인국 당신입니다’라는 슬로건을 든 팬들의 서프라이즈에 서인국은 "진짜 감사합니다. 제 보물은 여러분이에요"라는 인사로 달달함을 더했다.

서인국의 공연을 감상할 수 있는 시간도 마련됐다. 서인국은 지난 3월 발표한 곡 '너라는 계절'로 본격적인 공연 시작을 알리고, 평소 팬들에게 들려주고 싶던 곡들을 건반으로 연주하기도 했다.

김광석의 '그날들', 서인국의 '브로큰(Broken)', 뮤지컬 '노트르담 드 파리'의 '대성당들의 시대', 존 레전드의 '올 오브 미(all of me)', 브라이언 맥나이트의 '스틸(Still)'까지. 서인국은 객석의 팬들과 대화하듯 곡에 대한 이야기까지 나누며, 로맨틱한 분위기를 한층 고조시켰다.

이후 분위기를 전환해 서인국의 섹시한 남성미가 돋보이는 ‘배드(Bad)’를 불러 공연장의 열기를 더했다. 마지막 곡은 '응답하라 1997'의 OST '올 포 유(All For You)'를 준비해 마무리했다.

공연 말미 서인국은 "오랜만에 무대에서 노래하고 요즘 생각하는 것들과 드라마에 대한 얘기를 여러분과 함께 나누고 싶었다. 생일을 핑계로 이렇게 여러분 앞에서 노래 부를 수 있고, 얘기할 수 있고 이 자리에 서 있을 수 있다는 것에 제가 더 감사하고 감동이다. 더 멋진 사람, 멋진 배우, 멋진 가수가 되겠다"는 말로 팬들에게 진심 어린 감사 인사를 전했다.

이처럼 마지막까지 로맨틱한 서인국의 팬사랑에 서인국이 퇴장한 뒤에도 팬들의 환호가 끊이지 않았다. 이는 무대 앙코르로 이어지며, 서인국의 첫 미니앨범에 수록된 '영 러브(Young Love)'를 끝으로 모든 공연이 끝났다.

한편 서인국은 MBC 수목드라마 '쇼핑왕 루이'를 통해 여심을 사로잡으며 시청자의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사진=젤리피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