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뷰티 결산] ① 드라마 완판템 5 '전지현-송혜교-황정음-공효진-전혜빈'

2016-12-07     여지윤 기자

[제니스뉴스=여지윤 기자] 장기화된 경제 불황에도 불구하고 올 한해 뷰티 업계는 다양한 뷰티 아이템과 트렌드가 등장하면서 호황을 이뤘다. 이에 2016년 유행을 선도했던 뷰티 트렌드들을 모아 총정리해봤다.

올해는 안방극장을 감동과 웃음으로 물들인 드라마들이 다수 등장했다. 이와 함께 여자 주인공들이 들고 등장해 완판 행렬을 이뤘던 립스틱 아이템들이 많았다. 상반기부터 지금까지 큰 사랑을 받고 있는 드라마 속 '완판템'을 소개한다.

▶ '태양의 후예' 송혜교 - L사 립스틱

올해 ‘립스틱 완판녀’의 시작을 알린 송혜교. 그는 KBS2 드라마 ‘태양의 후예’에서 송중기(유시진 역)와의 데이트를 기다리며 립스틱으로 화장을 수정하는 모습을 선보였다. 약 10~20초 밖에 나오지 않았지만, 방영 이후 국내 팬들에게 큰 사랑을 받았다. 브랜드 관계자에 따르면 3월 달에만 16만개 이상 팔리며 다른 립스틱 매출의 15배를 달성했다고.

▶ '운빨로맨스' 황정음 - G사 틴트

송혜교에 이어 황정음이 올 여름 ‘완판녀’로 등극하며 명실상부 트렌드세터의 입지를 넓혔다. MBC 드라마 ‘운빨로맨스’에서 류준열과의 만남으로 화장을 수정하는 모습이 방영됐는데, 이때 등장했던 은은한 핑크빛 틴트 제품이 화제를 모았다.

이 제품의 경우 지난 2013년 한정판으로 출시가 됐었지만, 황정음이 드라마에서 바르고 등장해 지난 6월 또 다시 한정판으로 재출시 됐다. 이 또한 출시되자마자 완판 됐다. 이에 한국 고객들의 강력한 요청으로 인해 7월 중순부터는 아예 온 고잉(On-Going, 상시 판매) 제품으로 판매가 되고 있는 상황이다.

▶ '캐리어를 끄는 여자' 전혜빈 - L사 립스틱

올해 FW 시즌에서 말린 장미 컬러를 뺀다면 말이 안 된다고 할 정도로 이 컬러에 대한 인기는 대단했다. 이와 맞물려 배우 전혜빈이 MBC 드라마 ‘캐리어를 끄는 여자’에서 매트한 제형의 말린 장미 립스틱을 들고 등장해 여성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일명 ‘전혜빈 립스틱’으로 불리는 이 아이템은 총 48종 색상으로 구성돼 있는 립스틱으로, 지난 9월 출시됐다. 이후 드라마에 등장하게 되면서 출시 2주 만에 전국 모든 매장에서 품절됐다. 특히 수많은 컬러 중 전혜빈이 직접 발랐던 컬러의 제품만 완판 됐다. 이에 브랜드에서는 이 컬러의 아이템만 따로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예약을 받았을 정도.

▶ '질투의 화신' 공효진 - C사 틴트

자타공인 ‘패션 아이콘’ 공효진이 ‘완판녀’ 행렬에서 빠진다면 다소 아쉬워하는 이들도 많을 듯하다. 그 정도로 브랜드 파워를 가지고 있는 공효진이 SBS 드라마 ‘질투의 화신’에서 조정석과 함께 화장품을 사러간 장면에서 레드빛 틴트를 들고 등장해 당시 큰 화제를 불러 일으켰다.

사실 다른 드라마에서는 여자 배우가 화장을 수정하거나, 립을 다시 채우는 등 은근한 광고를 진행했던 반면에 공효진은 직접 자신이 모델로 활동하고 있는 브랜드의 매장에 들어가 화장품을 테스트해보는 등 적극적인 모션을 취한 것. 이러한 적극적인 마케팅 덕분인지 방영 이후 ‘표나리 틴트’로 불리며 매출이 180% 이상 상승하며 완판을 찍었다.

▶ '푸른 바다의 전설‘ 전지현 - H사 립스틱

아직 완판 소식은 들리지 않았지만, 주문량이 급증하며 완판 기록을 앞두고 있는 아이템이 있다. 매주 수목 안방극장을 사로잡은 SBS 드라마 ‘푸른 바다의 전설’ 속 전지현 립스틱이 바로 그 주인공.

특히 전지현이 극 중 립스틱을 들고 등장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브랜드 자체에서 전지현이 직접 사용했던 화장품 리스트를 공개하며 입소문을 타기 시작했다. 덕분에 브랜드 홍보 관계자에 따르면 드라마에서 전지현이 사용했던 아이템의 경우 1, 2회가 방영된 주에 평균 대비 주문량이 459% 늘었으며 3, 4회가 방영된 주의 주문량은 2125% 급증했다. 이러한 추세라면 ‘완판녀’ 등극은 시간문제 아닐까 싶다.

 

사진=KBS2 '태양의 후예', MBC '운빨로맨스', '캐리어를 끄는 여자', SBS '질투의 화신', '푸른 바다의 전설' 방송화면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