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겨울철 다이어트, '이것'으로 건강 지키면서 하자 4

2016-12-30     여지윤 기자

[제니스뉴스=여지윤 기자] 최근 연초가 다가오면서 다이어트를 다시 결심하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 하지만 운동과 식이요법만으로는 단기간에 다이어트 효과를 보기 힘들기 때문에 많은 이들이 보조제를 선택하고 있다.

하지만 보조제의 경우 성분이 불명확한 것은 물론 제품에 의지하다보면 체내 영양 밸런스가 무너질 수도 있다. 때문에 최근 건강을 지켜주는 성분이 함유된 음식들이 다이어터들을 사로잡고 있다. 깔라만시부터 카카오닙스까지 다이어터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음식들을 소개한다.

▶ 상큼한 맛이 일품! ‘깔라만시'

깔라만시는 열대성 작물 중 하나로 라임류의 열매를 말한다. 동남아 지역에서는 '신이 주신 선물'이라고 부를 만큼 풍부한 비타민 C 성분과 영양을 가지고 있다. 특히 시네후린 성분이 함유돼 있어 보디라인 관리에 도움을 준다. 국내식품관련법에 의한 엄격한 기준을 통과했기 때문에 안심하고 마셔도 된다. 

▶ 차세대 다이어트 푸드 ‘카카오닙스'

그리스어로 '신들의 음식'이라 불리는 카카오닙스는 카카오가 초콜렛으로 가공되기 전 단계를 말한다. 식감은 초콜릿처럼 녹는 것이 아니라 아몬드처럼 딱딱하며, 그대로 씹었을 때 씁쓸한 맛이 난다. 여기엔 카테킨, 식이섬유 등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성분들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 체지방 생성을 억제시켜준다.

▶ 변비 비켜~ '바나나 식초'

가수 서인영, 개그우먼 김효진 등 여자 스타들의 다이어트 비법으로 화제가 됐던 바나나 식초. 하루 세 번 식사 후 한 숟갈씩 먹거나, 물에 희석해서 수시로 먹으면 체중 감량은 물론 변비를 예방해준다. 또한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만들어 열량 소모를 늘리기 때문에 격한 운동을 하지 않아도 다이어트 효과를 누릴 수 있다.

▶ 한 끼 대용으로도 OK! '디톡스 스무디'

체내 독소를 밖으로 배출시켜주는 디톡스 스무디. 이 음료는 영양분이 풍부한 과일과 채소를 섞어서 마시는 방식이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영양 밸런스가 무너지지 않는다. 또한 이를 통해 평소 부족했던 영양소가 채워지기 때문에 다이어트와 건강 두 가지 토끼를 모두 잡을 수 있다.

 

사진=하윤서 기자 hays@, 픽사베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