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불 김자인 선수 스페셜 에디션 캔, 총 20만 캔 한정 판매

2015-06-01     김수진 기자

[제니스뉴스=김수진 기자] 레드불(RedBull)이 김자인 선수의 2014 스포츠 클라이밍 세계선수권대회 리드 부문 우승 및 세계 랭킹 1위를 기념하기 위한 스페셜 에디션 ‘레드불 김자인 히어로 캔’을 출시한다.

‘레드불 히어로 캔’은 스페셜 에디션으로 세계적으로도 그 수를 꼽을 만큼 드물게 출시된다. 한국에서의 히어로 캔 출시는 이번이 최초로 김자인 선수가 그 주인공이다.

어려운 클라이밍 동작을 쉽고 우아하게 해내 '암벽 위의 발레리나'라 불리는 김자인은 수 년째 스포츠 클라이밍 리드 부문 세계 랭킹 1위를 지키고 있는 세계 정상급 선수다. 특히 작년에는 부상에도 불구하고 세계 랭킹 1위와 더불어 한국인 최초로 세계 선수권대회 리드 우승을 차지한 바 있다.

새롭게 출시되는 ‘레드불 김자인 히어로 캔’은 김자인이 클라이밍 하는 모습과 2014년 세계 선수권대회 수상 모습을 새겨 넣어 세계 챔피언으로 등극했던 당시의 감동을 담았다. 또한 캔 상단에는 김자인의 싸인과 함께 ‘작은 두 손으로 세계를 오르다’ 등의 문구가 쓰여 있는 것이 특징이다.

스포츠 클라이밍 세계 챔피언 김자인의 2015년 새 시즌 선전을 기원하는 ‘레드불 김자인 히어로 캔’은 총 20만 개로 재고 소진 시까지 판매될 예정이다.

한편, 레드불은 ‘레드불 김자인 히어로 캔’의 출시와 더불어 김자인 선수의 특별한 클라이밍 영상을 공개했다.

관중석에서는 알아챌 수 없는 김자인의 섬세한 근육의 움직임과 굳은살이 박인 손, 땀방울과 호흡을 극적으로 조명하여 매 순간 한계를 극복해온 그녀의 삶을 담고자 한 이번 영상은 유투브와 레드불 홈페이지를 통해 감상할 수 있다. 또한 영상 촬영 비하인드스토리와 세계 챔피언 김자인에 대한 이야기도 레드불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레드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