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니스코프] 2017년 3월 넷째 주, 신곡 공세 하이라이트-아이유

2017-03-27     변진희 기자

[제니스뉴스=변진희 기자] 나라가 허락한 유일한 마약이 음악이라고 했다.

이 주의 가장 핫한 음원은 무엇일까? 대중이 많이 듣는, 그리고 큰 사랑을 받는 앨범은 무엇일까? 음악팬을 사로잡은 이 주의 음원차트를 공개한다. (네이버 뮤직 기준. 2017년 3월 20일 ~ 2017년 3월 26일) <편집자주>

몇 주간 이어지던 음원강자들의 장기 흥행 속, 이번주는 새로운 곡이 차트 상위권에 진입해 눈길을 끈다. 하이라이트의 새 앨범 타이틀곡과 수록곡이 1위와 3위에 안착했으며, 아이유의 선공개곡 '밤편지' 역시 5위에 이름을 올렸다.

1. 하이라이트 '얼굴 찌푸리지 말아요'

비스트가 아닌 하이라이트로 선보이는 첫 행보에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다. 새 앨범 ‘캔 유 필 잇(Can You Feel It)'의 타이틀곡 ‘얼굴 찌푸리지 말아요’는 얼터너티브 록 기반에 강렬한 EDM 사운드가 가미된 팝 댄스곡이다. 중독성 있는 멜로디와 재치있는 가사 그리고 포인트 안무가 유기적으로 연결돼 조화를 이룬다.

2. 트와이스 '낙 낙(Knock Knock)'

대세 걸그룹 트와이스의 인기가 식을 줄 모른다. 활동이 끝났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낙 낙'은 차트 상위권에 머무르고 있다. '낙낙'은 팝, 록, 디스코 세 장르가 믹스된 신나는 하우스비트를 트랙으로 경쾌하고 발랄한 멜로디가 주를 이루는 노래다. 닫혀있는 소녀 마음의 문을 열어달라는 귀여운 외침을 표현한 가사가 인상적이다.

3. 하이라이트 '아름답다'

하이라이트의 '캔 유 필 잇'에 수록된 '아름답다'가 3위에 올랐다. 이 노래는 피아노와 하이라이트 멤버들의 보컬로만 채워진 감성적인 팝 발라드다. 간결한 피아노 라인과 한층 더 성숙해진 하이라이트의 보이스가 돋보이는 곡으로, 섬세하면서도 아름다운 가사와 기승전결이 뚜렷한 멜로디가 긴 여운을 남긴다.

4. 에일리 '첫눈처럼 너에게 가겠다'

가장 장기간 차트 상위권을 유지하고 있는 곡이다. 인기리에 방영됐던 tvN 드라마 ‘도깨비’ OST인 ‘첫눈처럼 너에게 가겠다’는 극 중 김신(공유 분)과 지은탁(김고은 분)의 테마곡이다. 김신과 지은탁의 운명적인 사랑을 김신의 시점에서 애절하게 표현한 가사가 인상적이다. 여기에 에일리의 폭발적인 가창력과 감성이 잘 어우러졌다.

5. 아이유 '밤편지'

아이유가 정규 4집 앨범을 발매하기에 앞서 선공개곡 '밤편지'를 공개, 벌써부터 뜨거운 반응을 모으고 있다. 이에 오는 4월 21일 공개될 정규 앨범에 대한 기대가 높아지고 있다. '밤편지'는 서정적 기타 선율과 편안한 어쿠스틱 사운드가 인상적인 ‘아이유 표’ 포크 발라드곡이다. 아이유가 써 내려간 아련하고 섬세한, 아름다운 가사말과 버무려지면서 오롯이 멋진 호흡을 완성한다.

추천곡. 노리플라이 '여정'

오는 29일 약 6년 만에 정규앨범을 발매하는 노리플라이가 지난 16일 발표한 선공개곡 '여정'을 공개해, 이를 추천곡으로 선정했다. ‘여정’은 웅장한 사운드와 드라마틱한 전개가 돋보이는 곡이다. 익숙했던 것들과의 작별, 언젠가 모두 맞닥뜨릴 떠나야만 하는 순간, 그리고 그 여정에 대한 이야기를 담았다.

 

사진=어라운드어스, JYP엔터테인먼트, CJ E&M, 페이브엔터테인먼트, 해피로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