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트와이스 '시그널' 뷰티편, '럭셔리-러블리-큐티' 트둥이 메이크업
[제니스뉴스=경지유 기자] 걸그룹 트와이스가 5연속 히트 진기록을 세웠다. 트와이스의 네 번째 미니앨범 ‘시그널’의 타이틀곡 ‘시그널’이 6개 음원차트 1위를 기록한데 이어 뮤직비디오 공개 15시간만에 유튜브 조회수 630만뷰를 돌파했다.
국민 귀요미 걸그룹에서 대세 걸그룹으로 자리매김한 트와이스. 음원과 포인트 안무에 이어 트와이스는 메이크업과 패션도 함께 주목을 받았다. 바로 어제, 한남동 블루스퀘어 삼성카드홀에서 열린 ‘시그널(SIGNAL)’ 발매기념 미디어 쇼케이스 현장의 트와이스 콘셉트를 분석했다. 시그널 뷰티편이다.
▶ 매력만점 럭셔리 단발여신, 정연
단발여신으로 유명한 귀요미 정연은 고급스러운 메이크업으로 무대에 올랐다. 먼저 애쉬 카키 브라운 컬러의 헤어가 고급진 정연 이미지와 잘 맞아 떨어진다. 메이크업 역시 헤어컬러와 같은 색상으로 아이브로우를 맞췄다.
연한 베이스 섀도와 굵게 컬링한 마스카라, 그리고 점막을 꼼꼼히 채운 아이라인으로 아이메이크업을 완성했고, 사랑스러운 코랄 컬러로 립 메이크업을 마무리했다.
마지막 포인트는 쉼표머리를 연상시키는 귀여운 앞머리 웨이브와 의상 콘셉트와 통일한 블랙 네일.
▶ 언제부터 예뻤니? 완벽 미모 자랑하는 러블리 쯔위
어디하나 흠 잡을 곳 없이 아름다운 완벽 미모를 자랑하는 쯔위. 이런 그가 선보인 시그널 뷰티 콘셉트는 바로 ‘사랑스러움’이다.
초코브라운 컬러의 헤어는 굵은 웨이브로 풍성하게 연출했고, 브로우 컬러도 헤어와 통일 시켜 같은 컬러로 메이크업했다. 쯔위의 크고 동그란 눈을 강조하고자 브론즈 컬러의 섀도로 눈의 깊이감을 살렸으며, 꼼꼼히 길게 컬링한 마스카라로 눈이 더욱 또렷해 보이도록 메이크업했다.
크고 깊은 눈의 완성으로 블랙 서클렌즈를 착용해 사슴 같은 눈망울을 완성했다. 마지막으로 핑크컬러의 립으로 마무리하면 사랑둥이 쯔위 메이크업 완성!
▶ 큐티 메이크업의 진수, 나연
봄을 맞아 더욱 핑크핑크한 매력을 뽐낸 나연은 특유의 매력을 살린 큐티 메이크업을 선보였다.
먼저 핑크와 레드를 섞어 놓은 듯한 로즈핑크 헤어가 시선을 사로잡는다. 여기에 나연의 러블리함을 업그레이드 하듯 피치컬러의 섀도를 발라 상큼한 매력을 어필했다. 자칫 눈이 부어보일 수 있는 피치컬러 섀도이지만, 나연은 블랙 아이라인을 두껍게 발라 또렷한 눈매까지 포기하지 않았다.
다른 멤버들에게서 볼 수 없는 볼터치도 눈에 띈다. 핑크 블러셔를 애플존부터 광대 끝까지 발라 수줍은 듯 귀여운 메이크업을 표현했고, 마지막 핑크레드립으로 사랑스러움을 배가시켰다.
사진=하윤서 기자 hay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