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내 피부, 위로가 필요해... 안티 스트레스 뷰티템 4

2017-05-16     오지은 인턴기자

[제니스뉴스=오지은 인턴기자] 업무와 학업에 지치고 스트레스로 가득한 현대인들 사이에서 떠오르는 키워드 중 하나가 ‘안티 스트레스’다. 이런 현대인들에게 스트레스와 마음의 짐을 줄이기 위해 최근 캘리그라피나 힐링을 도와주는 컬러링북 등이 주목을 받고 있다.

스트레스와 피로를 거울처럼 보여주는 피부 역시 안티 스트레스가 절실하다. 긴장과 불안, 불규칙한 생활습관은 물론 최근 사회적 문제가 되고 있는 미세먼지까지 가세해 트러블을 유발하고 피부 장벽을 약화시키고 있다. 외부환경을 바꿀 수 없다면 사용하는 뷰티템부터 바꿔보자. 상황별 안티 스트레스 뷰티템을 소개한다.

▶ 뿌연 미세먼지 때문에 피부가 숨을 못 쉴 때

미세먼지가 우리를 괴롭히고 있다. 파란 하늘을 본지 오래됐고 매일 아침 미세먼지 상태를 체크하고 외출을 걱정하는 것이 일상이 되고 있다. 미세먼지는 호흡기는 물론 피부에도 치명적이다. 모공을 막아 트러블을 유발하고 아토피나 알레르기성 피부는 증상이 더 악화될 수 있다.

네이처리퍼블릭의 신제품 ‘시티케어 마린워터 트랜스 팩 투 폼’은 유해환경으로부터 지친 피부를 관리하는 안티 폴루션 기능의 제품이다. 머드팩에서 버블팩, 폼 클렌저까지 3단계로 제형이 변해 단계별 집중케어가 가능하다. 클레이파우더를 담은 쫀쫀한 제형이 머드팩처럼 부드럽게 발려 피지를 흡착하고 미세거품이 모공 속 노폐물을 끌어올려준다. 물에 닿으면 폼 클렌저로 변해 미세먼지와 각질까지 말끔하게 씻어낸다.

▶ 외부자극에 수시로 변하는 피부가 걱정될 때

요즘처럼 일교차가 크고 강렬한 자외선, 불규칙한 생활 습관과 같은 외부 자극이 심한 때에 피부 상태가 수시로 변하기 쉽다. 이런 외부 자극에 건강하던 피부 역시 힘을 잃고 쉽게 노화하는 피부로 변하기 마련이다. 

아쿠탑의 ‘유스 컨트롤 트리트먼트 닙스 에센스’는 정제수 대신 카카오닙스 추출물을 함유해 외부 환경으로부터 변하는 피부를 보호하는 고보습 영양 에센스다. 카카오닙스는 항산화 물질인 폴리페놀과 카테킨, 식이섬유, 단백질과 불포화 지방산을 함유하고 있어 피부의 노폐물을 제거하고 보습과 영양을 집중적으로 공급해 건강하게 가꿔준다.

▶ 지친 내 보디 피부에 생기가 필요할 때

얼굴 피부에 비해 노출이 적은 보디는 상대적으로 관리가 소홀하다. 피로를 풀기 위한 뜨거운 물 샤워, 자극이 되는 샤워 방법 등 생활 속에서 보디 피부는 스트레스 받고 지치기 마련이다. 

해피바스 ‘주스 스무디 옐로 보디워시’는 레몬과즙과 유자 성분으로 피부에 생기를 더해주는 제품이다. 실제 과일을 직접 착즙한 ‘콜드 프레스드 주스(Cold Pressed Juice)’ 성분과 비타민을 블렌딩해 피부에 생기를 부여한다. 특허 출원한 마일드 세정 포뮬러와 5가지 화학성분 무첨가로 순한 보디 케어가 가능하다. 제형과 향은 주스 그대로를 재현해 샤워 시 마치 진짜 과일 주스로 샤워하는 듯한 느낌을 경험할 수 있다.

▶ 늘어나는 뷰티템에 피부가 지쳐있을 때

계속해서 새롭게 출시하는 뷰티템에 화장대는 빈 곳 없이 빽빽하다. 하나 둘씩 늘어나는 뷰티템에 피부가 소화해야 할 단계도 늘어나 오히려 자극이 돼 피부에 역효과를 불러올 수 있다. 단계를 효율적으로 줄인 원스텝 뷰티템으로 피부를 힐링할 때다. 

아이디어 뷰티 브랜드 그램의 ‘더블케미 반반 마스크팩’은 T존과 U존을 각각 나눠 붙이는 듀얼 타입 마스크팩이다. 이마부터 콧등까지 모공이 집중돼 번들거리기 쉬운 T존은 에어드라이 시트의 모공 아웃 마스크를 이용해 피지와 모공을 관리해야한다. 또한 쉽게 건조해지는 볼과 입술 부위의 U존은 벌집 성분의 수분 랩핑 마스크를 적용해 관리하는 것을 제안한다.


사진=프리큐레이션, 네이처리퍼블릭, 아쿠탑, 해피바스, 그램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