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빙수의 끝판대장, 호텔업계 빙수 전쟁 시작

2017-05-20     경지유 기자

[제니스뉴스=경지유 기자] 한낮 기온이 20도 후반을 웃돌며 올해 호텔가의 빙수전쟁은 지난 해 보다 더 빠르게 시작됐다. 일반 프랜차이즈 빙수에 비해 고급 식재료를 활용해 호텔 파티쉐가 하나의 디저트로서 선보이는 호텔 빙수는 그 맛뿐만 아니라 호텔의 세련되고 여유로운 분위기 때문에도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특히, 올해에는 SNS 세대를 겨냥해 드라이 아이스를 활용한 화려한 플레이팅을 선보이는 호텔부터, 혼족을 겨냥한 1인용 빙수, 포미족을 겨냥한 D.I.Y 빙수 등 호텔은 빠르게 변화하는 트렌드를 반영해 더욱 업그레이드 된 빙수로 소비자의 눈길을 사로잡는다. 

▶ 콘래드 서울

콘래드 서울(Conrad Seoul)은 본격적인 여름에 대비해 보기만해도 전해지는 시원한 청량감으로 더위를 날려줄 37빙수를 지난 1일부터 선보였다. 37빙수는 망고빙수, 자몽빙수 2종으로 구성되어 있다.

콘래드 서울 최상층에 위치한 37 그릴 앤 바(37 Grill & Bar)에서 탁트인 한강 전망과 함께 즐기는 37빙수는 프리미엄 명차 브랜드 알트하우스 얼그레이티를 우려내 만든 진한 풍미의 우유얼음에 유기농 생 망고와 자몽이 듬뿍 올려진 고메빙수로 신선한 과일 본연의 맛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더불어, 연유 대신 코코넛 밀크를 곁들여 단맛은 줄이되 풍미를 더했다.

특히, 올해에는 드라이아이스로 구름 위에 빙수가 떠있는 듯한 신비로운 플레이팅을 선보이며 시각적인 재미를 더했다. 돔 리드를 열자마자 흘러나오는 시원한 연기가 보기만 해도 가슴까지 뻥 뚫리는 청량감을 선사한다. 

더불어, 드라이아이스의 냉기가 빙수의 맛을 최상으로 즐길 수 있는 최적의 온도를 유지시켜 마지막까지 시원하고 맛있게 빙수를 즐길 수 있다.

자몽빙수 38,000원/ 망고빙수 42,000원(세금 포함)

▶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1층 그랜드 델리에서는 최근 ‘YOLO’ 트렌드를 반영한 1인용 Take-out 빙수를 만나볼 수 있다. 빙수 종류는 동일하며 테이크 아웃 용기에 담긴 클래식 빙수가 1만원, 망고 빙수가 1만 5천원에 판매될 예정이다.

빙수 구매 고객에게는 추운 속을 달래고자 티(Tea)종류를 함께 구매할 경우, 티 메뉴는 20% 할인된 가격에 제공한다.

클래식 빙수1만원/ 망고 빙수 1만 5천원(세금 포함)

▶ 파크 하얏트 서울 더 라운지 

파크 하얏트 서울은 여름의 시작을 알리는 절기 ‘입하 (立夏)’인 지난 5일부터 오는 9월 30일까지 다양한 빙수 메뉴를 선보인다.

얼음과 각 재료의 아름다운 조화를 자랑하는 빙수 메뉴는 우곡주로 만든 막걸리 빙수를 포함해, 시그니처 메뉴 허니 빙수, 망고 빙수, 팥빙수, 그리고 두 가지 종류의 빙수를 함께 맛볼 수 있는 빙수 컴비네이션 등이다.

특히, 막걸리 빙수는 성인들을 위한 빙수로 올해 처음 선보이는 메뉴이다. 

허니 빙수3만 7천원/ 망고 빙수 3만 7천원/ 막걸리 빙수 4만원/ 팥빙수 3만 3천원/ 빙수 콤비네이션(4가지 빙수 중 택2) 4만 4천원(세금 포함)

▶ 롯데호텔 서울

롯데 호텔에서 올해 특히 주목할 만한 빙수는 ‘베리 마스카포네 빙수’이다. 롯데호텔 사내 빙수 대회 우승 작품으로 마스카포네 치즈의 부드러움과 베리류의 상큼함이 어우러져 많은 여성 고객들에게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베리 마스카포네 빙수, 망고 빙수 3만 5천원/ 코코넛 빙수 3만 8천원/ 오리지널 전통 팥빙수 3만 2천원(세금 포함)

▶ 임피리얼 팰리스 서울

임피리얼 팰리스 서울 호텔 카페 델마르에서는 지난 8일부터 웰빙 빙수 3종을 선보였다. 예년보다 일찍 빙수를 찾는 고객들이 늘어남에 따라 작년보다 한 달 가량 당겨 출시했다. 

웰빙 빙수 3종은 상큼하고 부드러운 망고 얼음 위에 열대 과일의 여왕이라 일컬어지는 제주산 애플망고를 올린 제주 애플망고 빙수, 고소한 미숫가루와 홈메이드 팥을 기호에 따라 올려먹을 수 있는 미숫가루 팥빙수, 부드러운 우유 빙수 위세 달콤한 요거트 아이스크림과 새콤한 야생 베리가 조화로운 요거트 아이스크림 & 베리 빙수다.

특히 제주 애플망고 빙수는 당도와 신선도가 높은 품질의 제주산 애플망고를 이용해 달콤하고 아삭한 맛이 일품. 

제주 애플망고 빙수 40,000원/ 미숫가루 팥빙수 23,000원/ 요거트 아이스크림&베리 빙수 24,000원(세금 포함)

 

사진=콘래드 서울,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파크 하얏트, 롯데호텔, 임피리얼 팰리스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