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건조-모공-민감 고민 끝! 피부 고민에 따라 미스트 선택 팁 3
[제니스뉴스=오지은 기자] 여름철 수시로 건조해지고 자극 받은 피부를 즉각적으로 진정시키기 위해 미스트가 필수다. 미스트는 피부 타입과 고민에 따라 선택해 올바르게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최근 뷰티 업계에서 수분 충전은 물론 피부 진정, 모공케어 등 피부 고민에 따라 선택해 사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능의 미스트를 선보이고 있다. 그 중 여름철 가장 큰 고민인 건조한 피부, 넓은 모공, 민감성 피부 등을 케어할 수 있는 피부 고민별 미스트를 추천한다.
♦︎ 피부에 착, 건성 걱정하지 말아요!
햇빛을 받아 수분이 부족해 건조해지는 건성 피부는 즉각적으로 수분을 공급하면서 오랫동안 촉촉함을 제공하는 미스트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아가타 코스메틱의 ‘워터킵 액티베이터’는 흘러내리지 않는 겔 타입 미스트로 미세한 겔 입자가 피부에 보습막을 형성해 오랜 시간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한다. 분사 후 3초 안에 피부에 즉각적으로 밀착해 수분을 공급하며 휴대가 간편해 건조할 때 언제든 사용할 수 있다.
♦︎ 모공 고민 끝! 스프레이로 꿀 피부 완성~
여름철 높아진 온도로 넓어진 모공을 위해 보습 효과가 있는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특히 미스트 타입의 모공 에센스는 빠른 흡수와 사용이 간편하기 때문에 모공이 걱정되는 이에게 추천한다.
쌍빠의 ‘포어리스 매직 에센스’는 흔들어 뿌리는 스프레이 형태의 모공 수렴 에센스다. 특히 모공 집중 케어 비법을 담은 에센셜 오일이 모공을 관리해 쫀쫀한 모찌 피부를 만든다. 로즈 워터 에센스 층은 장시간 증류를 통해 추출한 장미수만을 사용해 풍부한 보습력을 선사한다.
♦︎ 여름 자외선 안녕~ 피부 진정, 이거 하나면 끝!
야외 활동 시 자외선 때문에 자극을 받아 민감해진 피부가 고민이라면 진정 효과가 있으면서 순한 성분을 담은 미스트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아이소이의 ‘센시티브 스킨 오아시스 미스트’는 피부의 천연 보습인자를 감싸 근본적인 피부 메마름을 해소하는 에센스 미스트다. 병풀, 감초 성분이 건조, 햇볕, 미세먼지 등으로 인해 민감한 피부 진정을 돕는다. 또한 자연 그대로의 순한 식물보습성분으로 수분을 오래 지속할 수 있으며, 외부 유해환경에 대한 피부 저항력을 높인다.
사진=아가타 코스메틱, 쌍빠, 아이소이 제공, 프리큐레이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