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어머, 이건 꼭 사야해' 홍콩 여행 필수 쇼핑리스트 6

2017-07-26     경지유 기자

[제니스뉴스=경지유 기자] 설레는 여름 휴가의 계절! 하루하루 손꼽으며 휴가 날짜를 세고 있는 직장인들을 잠시나마 힐링시켜줄 수 있는 휴가 특집 기획을 준비했다.

이번 여름휴가 여행지로 홍콩을 계획 중이라면 더욱 주목해보자. 보고 즐기고 맛보는 여행 묘미에 ‘쇼핑’의 기쁨까지 더해지도록 기획한 홍콩 쇼핑 추천리스트를 준비했다.

1. 제니베이커리 쿠키

홍콩 여행의 명물 제니베이커리 쿠키다. 홍콩에 가게 되면 꼭 들려야 하는 맛집 1순위로 꼽히는 제니베이커리는 선물용으로도 많이 구매하는 제품이다.

언뜻 보기에는 버터링과 비슷할 듯하지만 맛은 전혀 다르다. 처음 구매하는 사람들은 보통 네 가지 맛이 들어있는 제품을 많이 구매한다고 하니 참고하자. 금액은 한화 약 만 원 정도며 쇼핑백은 별도구매이니 여분의 쇼핑백이 있다면 미리 챙기는 것도 좋다.

2. 흑진주 팩

승무원 팩으로 유명세를 타며 이슈가 된 제품인 흑진주 팩. 꾸준히 국내 여행객들이 홍콩, 대만 등에서 대량구매하는 제품이다. 최근에는 국내 드럭스토어 매장에도 입점했다.

국내에도 있지만, 꼭 홍콩여행에서 사와야 하는 이유는 바로 금액이 다르기 때문. 국내보다 훨씬 저렴하게 많은 양을 득템할 수 있으니 홍콩 여행 가면 꼭 구매해 오길 추천한다.

3. 달리 치약

미백 치약, 화이트닝 치약으로 입소문 난 달리 치약. 저렴한 가격에 짐승 용량으로 많은 여행객이 쟁여오는 대박템이다.

특히 달리 치약은 종류에 따라 맛과 향은 물론 성분과 성능까지 다른 것이 특징이다. 국내에서 직구로 구매하면 2배 이상의 금액이 드는 제품이니 캐리어가 여유 있다면 넉넉히 쟁여오는 것이 좋다.

4. 크랩트리앤에블린 핸드크림

고소영 핸드크림으로 유명한 크랩트리앤에이블 핸드크림 역시 홍콩여행 필수 구매템이다. 12가지 이상 다양한 종류로 출시돼 원하는 향 제품으로 선택해 구매할 수 있다.

특히 부드럽게 바로 스며드는 제형으로, 끈적이는 핸드크림을 싫어하는 사람에게는 강력추천할 수 있는 아이템. 마지막으로 개당 구매 금액이 한화 5천 원 정도로 저렴해 선물용 구매로도 제격이다.

5. 백화유

최근 국내 드럭스토어에 입점한 백화유. 국내에서도 구매할 수 있지만, 홍콩에 간다면 당연히 현지에서 구매해와야 하는 아이템이다.

액체형태의 파스제품인 백화유는, 원하는 곳에 바르고 마사지하면 끝. 초반 후끈후끈 뜨거운 느낌이 지나가면 시원하면서 마사지가 되는 효과까지 얻을 수 있다. 코 아래에 살짝 발라주면 코막힘 현상도 뚤린다고 하니 사용해 보면 좋을 듯.

6. 비첸향, 에그타르트

마지막은 구매해서 한국으로 가져올 순 없지만 꼭 먹고와야 하는 먹거리. 바로 비첸향과 에그타르트다.

에크타르트의 본 고장 홍콩에서 먹는 맛은 꿀맛 그 자체. 현지에서만 맛볼 수 있는 먹거리로 기회가 된다면 많이 먹고오는 것을 추천한다.

한 가지를 더 추천하자면 바로 비첸향. 물론 국내에서도 구매할 수 있는 제품이지만 현지에서는 절반정도 가격으로 구매가 가능해 저렴하게 즐길 수 있다. 여행 첫날 구매해 일정 내내 먹으면 한 봉지를 모두 소화할 수 있으니 꼭 먹어보고 오길 추천한다.

 

사진=올리브영 제공, 제니베이커리, 크랩트리앤에블린, 달리 치약, 비첸향, 홍콩관광청 공식 SNS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