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2017 신예 ② 걸그룹, 프리스틴-엘리스-위키미키-굿데이

2017-07-27     변진희 기자

[제니스뉴스=변진희 기자] 2017년에도 가요계는 아이돌 홍수로 음악 팬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았다. 올해도 어김없이 꽃길을 걷기 위해 출격한, 출격을 준비 중인 팀들이 무수히 많다.

걸그룹으로는 신고식을 마친 프리스틴, 립버블, 엘리스, 피오피부터 데뷔를 앞둔 애플비, 위키미키, 굿데이, 데이데이 등이 있다.

▶ WE WOO, 프리스틴

프리스틴은 지난 3월 데뷔앨범 '하이! 프리스틴(HI! PRISTIN)'을 발매하고 첫 발을 내딛었다. 프리스틴은 나영, 로아, 유하, 은우, 레나, 결경, 시연, 예원, 성연, 카일라까지 총 10 명의 멤버로 구성됐다. 그룹명의 의미는 밝게 빛나는 각자의 매력을 하나로 모아 최고의 스타가 되겠다는 포부를 담았다.

프리스틴은 데뷔 타이틀곡인 '위 우(WE WOO)'로 성공적인 활동을 펼쳤으며, 다음 앨범 발매를 위해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 '낭랑돌' 립버블

립버블 또한 3월 데뷔 싱글 '팝콘(POPCORN)'을 발표하고 가요계에 첫 발을 내딛었다. 평균 연령 18세 멤버로 구성된 7인조 여성 그룹인 립버블은 풋풋하고 통통 튀는 매력으로 승부수를 띄웠다. 립버블 역시 데뷔 전부터 각종 버스킹 및 SNS를 통한 홍보로 이름을 알렸다.

팀명인 립버블은 노래하기 전 목을 푸는 행위와 쉽게 불린다는 의미를 포함한다. 탄탄한 기본기와 실력으로 대중에게 다가가겠다는 뜻을 담았다.

▶ 동화 속 소녀들, 엘리스

지난 6월 데뷔한 엘리스(ELRIS)는 SBS 'K팝스타6‘에서 준우승을 차지한 김소희를 비롯해 청순한 비주얼의 벨라, 유경, 혜성, 가린이 속한 걸그룹이다. 현재 처음 만난 순간을 가사로 표현한 타이틀곡 ‘우리 처음’으로 활동을 펼치고 있다.

그룹명 엘리스는 동화 ‘이상한 나라의 엘리스’에서 모티브를 얻어 기존 스토리에 새로운 스토리를 부여했고, 매 앨범마다 성장해 나가는 모습을 보여주겠단 의미를 담았다.

▶ 여섯 탐정단, 피오피

오피(P.O.P)는 지난 25일 데뷔 쇼케이스를 시작으로 정식 출사표를 던졌다. 피오피는 해리, 아형, 미소, 설, 연주, 연하로 이루어진 6인조 걸그룹으로, 팀명은 팝 음악의 수수께끼를 풀기 위해 모인 6 명의 탐정단이라는 뜻을 담고 있다.

피오피는 신생 기획사 DWM엔터테인먼트에서 첫 론칭하는 그룹이자 마마무, 베이식, 양파 등이 소속된 RBW에서 트레이닝과 프로듀싱 등을 맡고 있어 데뷔 전부터 기대를 모았다. 이들은 타이틀곡 ‘애타게 GET하게’로 활동할 예정이다.

▶ 사과같은 매력, 애플비

GH엔터테인먼트는 27일 공식 SNS를 통해 신인 걸그룹 애플비의 론칭을 알렸다. 오는 8월 1일 첫 싱글 앨범 발매를 앞둔 신인 걸그룹 애플비는 유지, 유림, 샌디, 하은, 현민으로 구성된 5인조 걸그룹이다. 팀명은 사람들에게 친근하고 익숙한 사과가 다양한 이미지로 존재하는 것처럼 대중들에게 여러 가지 모습을 보여주겠다는 포부를 담고 있다.

특히 애플비는 ‘K팝스타2’와 ‘카라 프로젝트’를 통해 대중에게 일찌감치 눈도장을 찍은 멤버 유지를 비롯해, 혼성그룹 팍스차일드 노래에 피처링으로 참여하며 안정적인 가창력을 선보인 멤버 현민 등 화려한 경력 또한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 최유정-김도연 속한, 위키미키

위키미키(Weki Meki)는 오는 8월 8일 정식 데뷔를 앞두고 있다. 아이오아이(I.O.I) 출신 최유정, 김도연을 필두로 지수연, 엘리, 세이, 루아, 리나, 루시가 속했다.

이번 데뷔 앨범에서 위키미키는 8인 8색 개성 넘치는 ‘틴크러쉬’ 콘셉트를 선보일 예정이다. 틴에이저의 '틴(teen)'과 걸크러쉬의 '크러쉬(Crush)'를 합성한 ‘틴크러쉬’로 펑키와 걸리시를 넘나드는 매력을 보여줄 위키미키에 기대가 높아지고 있다.

▶ C9엔터테인먼트의 첫 걸그룹, 굿데이

윤하, 정준영, 주니엘, 치타, 배진영 등이 속한 C9엔터테인먼트에서 처음으로 걸그룹을 선보인다. 굿데이(GOOD DAY)는 귀엽고 러블리한 소녀들부터 시크함과 걸크러시를 장착한 소녀들, 청순하고 신비로운 분위기를 풍기는 소녀들까지 다양한 매력과 색깔을 지닌 10 명의 멤버로 이뤄졌다.

함께라면 하루 종일 밝고 건강한 에너지로 가득한 멤버들처럼 눈부신 아침과 편안한 저녁, 빛나는 밤을 만들어 줄 음악과 퍼포먼스를 보여주겠다는 포부를 가진 굿데이는 오는 9월 출격을 목표로 데뷔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 하반기 데뷔, 데이데이

‘K팝스타6’ 전민주와 ‘프로듀스101’ 이수현 주축으로 구성된 걸그룹 데이데이(DAYDAY)가 5인조로 데뷔한다. 데뷔에 앞서 네이버 V 라이브를 통해 팬들과 소통했으며, ‘아이돌콘(idolCON)’에 참석, 웹드라마 출연 등으로 모습을 보여줬다.

데이데이는 6월을 목표로 데뷔를 준비 중이었으나 예정보다 준비 기간이 길어져 멤버 교체설, 해체설이 돌기도 했다. 이에 대해 소속사는 “멤버 교체나 해체는 없다. 하반기를 목표로 준비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사진=하윤서 기자 hays@, 플레디스, GH엔터테인먼트, 판타지오, C9엔터테인먼트, HYWY 엔터테인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