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니스뉴스=변진희 기자] 나라가 허락한 유일한 마약이 음악이라고 했다.
이 주의 가장 핫한 음원은 무엇일까? 대중이 많이 듣는, 그리고 큰 사랑을 받는 앨범은 무엇일까? 음악팬을 사로잡은 이 주의 음원차트를 공개한다. (네이버 뮤직 기준. 2017년 10월 16일 ~ 2017년 10월 22일 차트)
뉴이스트 W가 컴백과 동시에 차트를 휩쓸었다. 1위와 4위를 차지한 데 이어 앨범의 수록곡 모두가 높은 순위를 기록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비투비와 태민의 신곡 역시 좋은 반응을 모으고 있다.
1. 뉴이스트 W '웨어 유 엣(WHERE YOU AT)'

뉴이스트 W의 새 앨범 ‘더블유, 히어(W, HERE)’의 타이틀곡 ‘웨어 유 엣(WHERE YOU AT)’이 1위를 차지했다. 이 노래는 퓨처 베이스의 문법을 따르면서도 같은 장르에서 만나기 힘든 서사의 힘을 지니고 있는 곡이다. 보컬, 랩 트랙이 절묘한 타이밍으로 조화를 이루는 탄탄한 짜임새가 돋보인다.
2. 비투비 '그리워하다'

'발라드돌' 비투비의 신곡 '그리워하다'는 2위에 랭크됐다. 비투비(BTOB)의 두 번째 정규앨범 ‘브라더 액트.(Brother Act.)’ 타이틀곡 ‘그리워하다’는 멤버 임현식과 작곡가 이든이 호흡을 맞춘 곡이다. 시간이 지났음에도 헤어진 연일을 그리워하는 진솔한 감정을 편안한 멜로디와 절제된 사운드로 덤덤하게 풀어냈다.
3. 태민 '무브(MOVE)'

오랜만에 솔로로 돌아온 태민의 신곡 '무브'는 3위에 올랐다. '무브'는 리드미컬하면서도 몽환적인 분위기의 PB R&B 곡이다. 묵직한 베이스의 움직임과 밀고 당기는 싱코페이션 리듬이 인상적이며, 사랑에 빠진 상대방의 아름다움에 대한 감탄과 강한 이끌림을 성숙하게 풀어낸 가사의 내용을 태민이 섬세한 보컬로 표현해 눈길을 끈다.
4. 뉴이스트 W '하루만'

4위도 뉴이스트 W의 신곡이 차지했다. ‘하루만’은 트렌디하고 세련된 소리를 담으면서도 곡의 전개 방식이나 라인은 편안한 팝을 택했다. 후크에서 등장하는 세련된 사운드 구성이 매력적이며 각 멤버의 장점이 돋보이는 곡이다.
5. 젝스키스 '특별해'

5위는 젝스키스가 지난 9월 발매한 정규앨범 '어나더 라이트(ANOTHER LIGHT)’의 타이틀곡 '특별해'다. 이번 앨범에 젝스키스는 젝스키스만의 새로운 콘셉트, 차별화된 색깔과 빛을 담았으며, 타이틀곡 '특별해'는 경쾌한 힙합, 레게 사운드에 사랑하는 연인에 대한 따뜻한 가사가 인상적이다.
추천곡. 멜로망스 '짙어져'

'역주행의 아이콘'으로 등극한 남성 듀오 멜로망스의 신곡 '짙어져'를 추천곡으로 선정했다. '짙어져'는 인기 웹드라마 '옐로우'의 OST로, 드라마 주요 장면들에서 수차례 흘러나와 시청자들의 몰입을 높인 바 있다. '짙어져'는 남자 주인공 지훈의 여자 주인공 여름에 대한 짙어지는 감정을 담아낸 곡이다.
사진=플레디스엔터테인먼트, 큐브엔터테인먼트, SM엔터테인먼트, YG엔터테인먼트, 민트페이퍼
저작권자 © 제니스글로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