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니스코프] 2017년 11월 첫째 주, 대세는 트와이스 “라이키~ 라이키~”
[제니스코프] 2017년 11월 첫째 주, 대세는 트와이스 “라이키~ 라이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니스뉴스=변진희 기자] 나라가 허락한 유일한 마약이 음악이라고 했다.

이 주의 가장 핫한 음원은 무엇일까? 대중이 많이 듣는, 그리고 큰 사랑을 받는 앨범은 무엇일까? 음악팬을 사로잡은 이 주의 음원차트를 공개한다. (네이버 뮤직 기준. 2017년 10월 30일 ~ 2017년 11월 5일 차트)

대세 걸그룹 트와이스가 신곡 발표와 동시에 1위를 차지했다. 에픽하이, 뉴이스트, 멜로망스, 태민의 장기 흥행 또한 눈길을 끈다.

1. 트와이스 ‘라이키(LIKEY)’

트와이스가 컴백과 동시에 각종 음원 사이트 차트를 휩쓸었다. 1위를 차지한 ‘라이키’는 작곡가 블랙아이드필승과 전국의 합작으로, 트와이스의 시작을 함께 한 프로듀서 블랙아이드필승이 트와이스만을 위해 제작한 히든 트랙이다. 퓨처 일렉트로 팝 사운드와 ‘좋아요’라는 단어가 지닌 설렘을 담았다.

2. 에픽하이 ‘연애소설’

에픽하이가 지난달 23일 발매한 정규 9집앨범의 타이틀곡 ‘연애소설’이 2위다. 지난 2014년 발매한 8집 앨범 '신발장' 이후 약 3년 만에 돌아온 에픽하이는 대중들이 공감할 수 있는 이야기들을 본인들이 전곡 작사, 작곡, 편곡한 11곡의 수록곡에 담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특히 ‘연애소설’은 이별 후 지우고 싶은 기억을 때문에 마음 아파하는 사람들을 위한 곡으로, 아이유가 피처링으로 참여해 화제를 모았다.

3. 뉴이스트 W ‘웨어 유 앳(WHERE YOU AT)’

뉴이스트 W의 ‘더블유, 히어(W, HERE)’ 타이틀곡 ‘웨어 유 앳(WHERE YOU AT)’이 3위를 차지했다. 이 노래는 퓨처 베이스의 문법을 따르면서도 같은 장르에서 만나기 힘든 서사의 힘을 지니고 있는 곡이다. 보컬, 랩 트랙이 절묘한 타이밍으로 조화를 이루는 탄탄한 짜임새가 돋보인다.

4. 멜로망스 ‘선물’

4위는 역주행의 아이콘 멜로망스의 ‘선물’이다. 지난 7월 발표된 ‘선물’은 꾸준히 입소문을 타며 역주행에 성공해 인기를 모으고 있다. 똑같게만 느껴지던 일상이 너로 인해 특별해지는 마법 같은 순간을 그린 곡이다. 심플한 악기 구성으로 시작하지만 중반부 이후 ‘사랑이란 세상을 바꿀만한 기적 같은 일’이라는 가사가 현악기 연주와 깔끔하게 고음을 소화하는 김민석의 보컬과 어우러지며 하이라이트를 완성한다.

5. 태민 ‘무브(MOVE)’

태민의 솔로곡 '무브'가 5위에 올랐다. '무브'는 리드미컬하면서도 몽환적인 분위기의 PB R&B 곡이다. 묵직한 베이스의 움직임과 밀고 당기는 싱코페이션 리듬이 인상적이며, 사랑에 빠진 상대방의 아름다움에 대한 감탄과 강한 이끌림을 성숙하게 풀어낸 가사의 내용을 태민이 섬세한 보컬로 표현해 눈길을 끈다.

추천곡. 인투잇 ‘어메이징(AMAZING)’

지난달 26일 공개된 신인 보이그룹 인투잇의 데뷔 타이틀곡 ‘어메이징’을 추천곡으로 선정했다. ‘어메이징’은 국내 최고의 히트메이커 이단옆차기가 작곡해 중독성 있는 후렴구가 돋보이는 곡이다. 예쁜 여자친구에 대한 ‘밀당’과 사랑의 감정을 소년의 감성으로 담아낸 상큼한 트로피컬 테마의 댄스팝 곡이다.

 

사진=JYP엔터테인먼트, YG엔터테인먼트, 플레디스엔터테인먼트, 민트페이퍼, SM엔터테인먼트, MMO엔터테인먼트

변진희 기자
변진희 기자

bjh123@zenithnews.com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