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니스뉴스=오지은 기자] 살 찌기 가장 좋은 계절인 겨울, 추워지는 날씨에 다이어트 욕구는 점점 줄어만 간다.
이에 따라 최근 운동을 하지 않아도 체중을 감량할 수 있는 이색 다이어트 법이 주목 받는 가운데, ‘단기간에 살을 뺄 수 있다’고 알려진 ‘밀리터리 다이어트’가 급부상 중이다. 소개팅을 앞두고 있거나 인생 사진을 찍어야 한다면 단기간에 뺄 수 있는 밀리터리 다이어트에 주목해보자.
▶ 밀리터리 다이어트, 정체가 뭐야?

밀리터리 다이어트는 미국 군인들이 신체 검사를 앞두고 급격하게 체중을 줄여야 할 때 이용하는 체중 감량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은 3일간 정해진 식단을 지키면서 충분한 물을 섭취하는 다이어트 법인데, 식사량이 매우 적기 때문에 3일 후엔 간헐적으로 시도하는 것이 좋다.
▶ 밀리터리 다이어트 식단

밀리터리 다이어트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 식단이다. 먼저 아침에는 아메리카노, 토스트 한 조각, 땅콩버터 2스푼, 자몽 반 개를 먹길 권장한다. 이어 점심에는 아메리카노, 토스트 한 조각, 그리고 참치 반 캔이다. 마지막으로 저녁으론 스테이크 85g, 콩 한 컵, 바나나 반 개, 사과 한 개, 바닐라아이스크림 한 컵을 권장한다.
이때 물은 하루 평균 2L 이상 마시는 것이 좋다. 물의 화학 작용이 체지방을 분해하고 다이어트를 돕기 때문.
▶ 밀리터리 다이어트 주의점

밀리터리 다이어트 3일간의 식단이 끝나고 갑작스러운 폭식은 피하는 것이 좋다. 적은 음식물로 줄어든 위가 급격히 늘어나면 소화불량, 위염, 위경련 등 소화 기관에 무리가 가기 때문. 다이어트 후에는 기존의 식단을 베이스로 차츰 식사량을 늘려가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다.
▶ 밀리터리 다이어트 효과

밀리터리 다이어트의 가장 큰 효과는 하루 최대 3kg 감량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이는 체질과 식습관 등에 따라 다르니 참고하자.
또한 최근 유행하는 디톡스 주스와 마찬가지로 소화 불량을 해소할 수 있다. 최소한의 식사로 위를 비우는 다이어트 법이기 때문에 속이 더부룩한 것이 없어지고 위 크기 또한 줄어들어 꾸준히 진행한다면 높은 다이어트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이다.
사진=픽사베이, 프리큐레이션
저작권자 © 제니스글로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