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코스테, '시티 폴로 캡슐 컬렉션' 출시
라코스테, '시티 폴로 캡슐 컬렉션' 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니스뉴스=여혜란 기자] 프랑스 프리미엄 브랜드 라코스테(LACOSTE)가 서울을 포함해 파리, 런던, 뉴욕 등 8개 패션과 문화의 중심 도시에 대한 오마주(hommage)를 담은 '시티 폴로 캡슐 컬렉션'을 출시한다.

각 도시의 상징적인 아이콘과 브랜드만의 세련된 우아함과 혁신이 만나 재탄생된 해당 컬렉션은 전 세계가 하나의 큰 공동체라는 의미 하에 진행된 프로젝트다. 또한 브랜드가 추구하는 3가지 키워드 '삶의 환희(Joie de Vivre), 우아함(Elegance), 진정성(Authenticity)'을 바탕으로 특별히 영감을 받는 8개의 대표 도시들을 헌정하기 위한 작업으로 이루어졌다.

이번 컬렉션에서 돋보이는 부분은 가슴에 새겨진 각 도시의 이니셜과 피케셔츠 디테일에 감각적으로 표현된 각국의 플래그(Flag) 패턴, 그리고 프린팅. 특히 '서울'을 기념하는 피케셔츠는 도시 이니셜인 'S'가 우측 가슴에 새겨져 있으며, 태극기의 4괘로 포인트를 이루는 칼라 디자인과 소매부분에 새겨진 태극 마크의 감각적인 터치가 돋보인다. 이는 한국의 전통, 그리고 서울의 고유 정신에 브랜드가 추구하는 이노베이션을 더해 현대적이면서도 우아하게 표현됐다.

한편 올해 한국 론칭 30주년을 맞은 라코스테는 브랜드 아이콘인 피케 폴로셔츠를 기념하기 위해 지난 4월 특별 이벤트를 진행하며 이슈를 모은 바 있다.


사진=라코스테

여혜란 기자
여혜란 기자

helen@zenithnews.com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