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니스뉴스=오지은 기자] 구구단이 9개월 만에 완전체로 돌아왔다. 멤버 혜연이 탈퇴하면서 8명이 됐지만 구구단은 더 강렬하고 카리스마 있는 매력으로 돌아왔다. 여전히 매력 넘치는 모습으로 돌아온 구구단. 한 명의 빈자리까지 완벽하게 채운 구구단이기에 더욱 기대가 모인다.
그룹 구구단의 미니3집 ‘액트.5 뉴 액션(Act.5 New Action)’ 발매 기념 미디어 쇼케이스가 6일 서울 광진구 광장동 예스24 라이브홀에서 진행됐다. 이 자리에는 구구단이 참석했으며, MC는 방송인 김일중이 맡았다.
개별 활동에 이어 구구단 세미나 등 유닛까지 9개월 동안 각자의 매력을 보여주며 활발한 활동을 펼쳐왔던 구구단이 드디어 완전체로 모습을 드러냈다. 오랜만에 돌아온 만큼 팬들의 관심이 모이는 가운데, 구구단의 미니3집 발매 쇼케이스 현장을 생생하게 전한다.
“’오션스8’처럼 카리스마 넘치게”

구구단은 매 앨범마다 동화, 영화, 명작 등 다양한 장르와 작품을 재해석해 ‘극단돌’로 불리고 있다. 이번에 구구단이 주목한 작품은 영화 ‘오션스8’이다. 구구단은 ‘다양한 개성을 가진 여성들이 모여 하나의 목적을 완성하며, 더 큰 시너지를 발휘한다’는 의미를 가진 ‘오션스8’을 이번 앨범에 녹여냈다.
세정은 “'오션스8'은 모두 다른 매력을 가진 여성이 모여서 조화를 이루는 모습을 담은 영화다. 우리 구구단도 ‘오션스8’처럼 각각 다른 매력을 가진 8명이지만 하나의 팀이 돼 더욱 조화롭고 시너지를 발휘한다”고 설명했다.
이번 앨범의 타이틀곡은 ‘낫 댓 타입(Not That Type)’이다. ‘낫 댓 타입’은 카리스마 넘치며 당차고 자신 있는 모습을 담은 곡으로, 탄탄한 보컬부터 힙한 리듬의 퍼포먼스까지 갖췄다.

강한 여성의 모습을 표현하기 위해 구구단은 이번에 새로운 변신에 나섰다. 그동안 보여줬던 러블리한 매력을 벗고 블랙과 레드로 꾸민 카리스마 넘치는 모습을 보여준 것이다.
이에 대해 소이는 “구구단만의 멋쁨을 표현하기 위해 스포티한 컬러를 포인트로 줬다. 하나 언니는 머리에 보라색 포인트를 줬고, 미미 언니는 앞머리를 귀엽게 일자로 잘라서 독특하게 연출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샐리는 “안무 구성이 멋있다. 특히 우리 멤버들의 예쁜 춤선이 제대로 보여서 좋다”고 이야기했다.
“9명→8명, 그리고 9개월 만의 완전체 컴백”

지난 2월 발매한 두 번째 싱글 ‘액트.4 캐트 시(ACT.4 Cait Sith)’ 이후 9개월 만에 완전체로 돌아온 구구단이다. 공백기 동안 구구단은 개별 및 유닛 활동을 활발히 이어가며 실력을 탄탄히 쌓아왔다.
해빈은 “9개월 만에 컴백이라 더 열심히 준비하려 했다. 멋있는 무대를 보여드릴 수 있을 것 같아서 좋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어 세정은 “저는 구구단 세미나 활동으로 얼마 전에 한 번 인사를 드렸다. 세미나 활동도 좋았지만, 그때는 무대가 꽉 찬 느낌이 없었다”며, “그런데 이번에 신곡 연습을 하다 보니 꽉 찬 느낌이 들어서 ‘아, 그래. 이런 느낌이었어”라는 생각을 했고 행복했다”고 밝혔다.
오랜만인 컴백 소식이지만 아쉬운 소식도 있다. 바로 구구단의 막내 혜연이 건강 회복과 학업을 위해 탈퇴한 것이다.
하나는 “혜연이도 ‘한 명의 단짝으로서 언니들을 응원하겠다’고 했다. 이번 노래도 듣고 나서 좋다고 말해줬다”며, “한 명이 줄었기 때문에 무대가 비어 보일 수도 있다. 그래서 ‘어떻게 무대를 채울 수 있을지’고민을 많이 했다”고 고백했다.
이를 들은 나영은 “우리 단짝 분들이 걱정하실 수도 있다. 저희는 확실한 무대로 보답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데뷔 2년 만에 첫 콘서트”

앨범 발매와 함께 구구단을 새로운 소식으로 팬들을 환호케 했다. 바로 첫 단독 콘서트 개최 소식이다. 구구단은 오는 12월 1, 2일 서울 서대문구 이화여자대학교 대강당에서 첫 번째 단독 콘서트 ‘구구단 1st 콘서트 플레이(gu9udan 1st concert PLAY)’를 개최하며 열일 행보를 이어간다.
세정은 “첫 콘서트다 보니까 보여드리고 싶은 게 굉장히 많다. 저희의 콘서트가 여러분께 겨울 선물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끝으로 미나는 “이번 컴백과 콘서트를 통해 구구만의 색다른 매력을 보여드리고 싶다”며, “’믿듣보’라는 수식어를 받고 싶다. 믿고 듣고 보는 구구단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당찬 포부를 전햇다.
한편 구구단의 미니3집 ‘액트.5 뉴 액션’은 6일 오후 6시 발매된다.
사진=김지은 포토그래퍼(스튜디오 다운)
저작권자 © 제니스글로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