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의 야경 명소는 어디? 시민 공모로 선정
서울의 야경 명소는 어디? 시민 공모로 선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니스뉴스=권구현 기자] 서울시가 서울의 야간경관 10대 명소를 선정한다.

서울시는 시민과 함께 야간의 관광문화를 활성화하고 시민 여가선용의 장으로 조성하기 위해 서울의 야간경관 10대 명소를 시민 공모를 통해 선정한다.

이번 시민 공모는 두 가지의 주제로 펼쳐진다. 첫 번째 주제는 서울의 아름다운 야간경관을 조망할 수 있는 10개의 장소(개발 가능성이 충분한 지역 포함)를 선정하는 것이며, 두 번째 주제는 역사적 의미, 유적지, 추억의 길 등 야간 경관이 우수한 노선(경관 조명이 미설치라도 매력이 풍부한 지역 포함)을 10개 선정하는 것이다

김태기 서울시 도시빛정책추진반장은 “시민들과 함께 서울의 아름다운 야간 관광 명소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한 공모전으로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주제별로 선정된 응모작 수상자는 대상 150만 원부터 장려상 30만 원까지 소정의 시상금을 받게 되며, 서울관광 홈페이지, 관광객 방문안내소 유인물 등으로 제공되어 관광 홍보에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

또한 선정된 10대 명소는 서울시 관광정책과 연계하여 내년부터 서울의 야간경관 명소로 체계적인 개발과 홍보를 추진한다. 이를 통해 서울의 야간 관광 활성화에 기여할 계획이다.

참가자는 제안 장소와 본인이 직접 촬영한 사진, 경관성, 창의성, 관광성, 서울의 상징성, 접근성, 지속성, 경제성 등을 고려한 선정 사유를 설명하여 신청하면 된다. 공모 기간은 8월 20일부터 9월 16일까지 한 달간이며 최종 선정은 10월말에 결정할 예정이다. 응모방법은 서울시 공모전 홈페이지 ‘내 손 안에 서울(http://mediahub.seoul.go.kr)’에 접속해 관련 서식으로 작성 후 제출한다. 별도 우편접수 등은 받지 않는다.

권구현 기자
권구현 기자

kvanz@zenithnews.com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