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니스뉴스=이소희 기자] 최현석 셰프가 스테이크를 맛있게 굽는 팁을 공개했다.
지난 19일 오후 방송된 tvN 예능프로그램 ‘수요미식회’에서는 스테이크를 주제로 꾸며졌고, 이에 MC 신동엽은 “최현석 씨한테 배운 대로 스테이크를 해먹었는데 좋더라”라고 말하며 최현석에게 자세한 방법을 물었다.
이에 최현석은 “집에는 그릴이 없으니까, 프라이팬에 기름 두르지 마시고 뜨겁게 달군다. 그리고 타는 온도가 높은 퓨어 올리브유를 넣고, 허브 중에 가장 구하기 쉬운 로즈마리를 넣으면 잡내를 잡고 은은한 허브향을 느낄 수 있다”고 말했다.
또한 “그리고 고기 자른 것에다 소금 후추를 뿌려준 다음에 팬에 구우면 된다. 탈 것 같은데 할 때 태워라. 중불과 센 불 사이에서 굽는다. 그리고 뒤집어서 굽는다”라며 또 다른 팁을 알려줬다.
굽기를 알아보는 법에 대해서는 “쇠젓가락으로 고기를 찌르고 3~4초 정도 뒤에 뺀 다음, 손목이나 턱 끝에 대보면 안다. 차가우면 레어, 따뜻하면 미디움, 약간 뜨겁다 싶으면 웰던이다”라고 설명해 눈길을 끌었다.
한편, 최현석은 이날 '수요미식회'에서 “포도주스를 그대로 끓여서 약간 약한 불에 3분의 1이 될 때까지 졸여서 스테이크에 뿌려주면 맛있다”라며 소스 비법 또한 공개했다.
사진=tvN '수요미식회' 화면 캡처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press@zenithnews.com
저작권자 © 제니스글로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제니스글로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