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니스뉴스=임유리 기자] 뮤지컬 '영웅'이 10주년을 기념해 OST를 발매한다.
뮤지컬 '영웅' 측이 11일 OST 앨범과 '그 날을 기약하며'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뮤지컬 '영웅'은 10주년 기념 공연의 피날레가 될 서울 공연을 앞두고 OST 앨범을 발매한다. 지난 2009년 초연 당시 발매한 이후 10년 만의 앨범으로, 뮤지컬 '영웅'의 웅장한 음악이 고스란히 담겨 있다. 구매는 오는 23일부터 예술의전당 오페라극장 로비에서 가능하다.
공연의 흐름 그대로 구성된 뮤지컬 '영웅' OST 앨범에는 작품의 전곡이라고 할 수 있는 29곡의 넘버가 수록되었으며, 정성화, 양준모, 김도형, 이정열, 정의욱, 정재은, 린지(임민지), 김늘봄, 제병진, 임정모, 김현진, 허민진, 황이건, 김덕환, 김상현, 김진철 등 10주년 기념 공연의 캐스트가 녹음에 참여했다.
이번 OST 앨범 발매와 함께 대표 넘버인 '그날을 기약하며' 뮤직비디오도 공개돼 관심을 모았다. '그 날을 기약하며'는 안중근 의사를 비롯한 애국지사들이 조국 광복에 대한 간절한 염원을 담아 부르는 곡으로, 뮤직비디오에는 안중근 역에 정성화, 조도선 역에 제병진, 임정모, 우덕순 역에 김늘봄, 유동하 역에 김현진이 참여했다.
차주에는 안중근 역의 양준모, 김진철의 OST 녹음 현장이 담긴 '동양평화'의 뮤직비디오와 함께 10주년 기념으로 특별 제작된 OST 앨범 디자인이 공개될 예정이다.
뮤지컬 '영웅'은 안중근 의사의 의거를 전후로 한 생애 마지막 1년을 집중 조명해 조국을 위해 헌신한 애국지사의 면모와 운명 앞에서 고뇌하는 인간의 모습을 깊이 있게 담아낸 작품이다. 의사의 영웅적 면모와 인간적 면모를 동시에 담았다.
지난 2009년 안중근 의사 의거일과 같은 10월 26일 초연한 뮤지컬 '영웅'은 올해 10주년을 맞아 지난 2월 대구를 시작으로 3월 서울, 부산, 창원 등 총 10개 지역에서 전국투어를 진행해 13만 명의 관객을 동원했다. 오는 23일에는 예술의전당 오페라극장에서 단 4주간 10주년 기념 공연의 대미를 장식할 예정이다.
한편 뮤지컬 '영웅' 10주년 기념 공연의 마지막 무대는 예술의전당 오페라극장에서 오는 23일부터 8월 21일까지 만나볼 수 있다.
저작권자 © 제니스글로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