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니스코프] '사자', 韓 영화 전체 예매율 1위... '기생충' 넘었다 (사진=롯데엔터테인먼트)](/news/photo/201907/129524_133363_2228.jpg)
[제니스뉴스=오지은 기자] 영화 '사자'가 개봉을 앞두고 영진위 통합전산망 전체 예매율 1위에 등극하며 본격 흥행 돌풍의 시작을 알렸다.
영화 '사자'가 29일 영진위 통합전산망 예매 관객수 9만 5716명을 기록하며 전체 예매율 1위에 등극, 정상의 자리를 이어가고 있다.
이는 쟁쟁한 경쟁작과 동시기 개봉작을 제친 기록이다. 나아가 제72회 칸 국제영화제 황금종려상 수상작이자 천만 관객을 돌파한 '기생충'이 예매율 1위를 기록했던 6월 8일 이후 극영화로써는 51일 만에 할리우드 영화를 제치고 한국영화가 전체 예매율 1위를 등극한 것으로 이목을 집중시킨다.
'알라딘' '스파이더맨 : 파 프롬 홈' '라이온 킹'까지 할리우드 영화의 강세가 이어진 극장가, 관객들의 폭발적인 관심에 힘입어 꾸준한 예매율 상승세로 전체 예매율 1위를 기록하며 한국영화의 저력을 입증한 '사자'는 올 여름 극장가 흥행 돌풍을 예고하고 있다.
한편 '사자'는 격투기 챔피언 용후(박서준 분)가 구마 사제 안신부(안성기 분)를 만나 세상을 혼란에 빠뜨린 강력한 악(惡)에 맞서는 이야기를 그린 영화다. 오는 31일 개봉한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press@zenithnews.com
저작권자 © 제니스글로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제니스글로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