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지컬 '무한동력' 진기한-장선재 넘버 뮤직비디오 공개
뮤지컬 '무한동력' 진기한-장선재 넘버 뮤직비디오 공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니스뉴스=임유리 기자] 뮤지컬 '무한동력'이 개막을 앞두고 공개한 뮤직비디오가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이번에 공개된 뮤직비디오는 진기한의 넘버 '가늘고 길게'와 장선재의 넘버 '저 커다란 세상'의 두 편.

'가늘고 길게'는 안전한 자신의 방 안에서 27인치 모니터와 함께 하는 현대 잉여의 삶을 나레이션과 랩, 단순한 멜로디에 담은 곡이다. 배우 이강욱이 현재 출연 중인 SBS 드라마 '미세스캅'에서와는 사뭇 다른 코믹한 모습으로 등장한다. 허세로 포장했지만 자조와 불안을 떨칠 수 없는 백수 진기한이 가늘고 길게 롱런하겠다고 부르짖으며 가늘고 긴 것들(국수, 북어, 효자손 등)을 흔들어대는 ‘병맛' 충만한 모습은 웃음을 자아낸다.  

또한, '저 커다란 세상'은 대기업에 취업하는 것이 목표인 취준생 장선재의 넘버이다. 고층 빌딩 가득한 서울의 스카이라인을 바라보며 기타를 연주하며 노래하는 배우 박영수의 목소리는 달콤하지만 자신의 자리가 어디일지 고민하는 청년의 심경을 표현하는 가사는 지극히 현실적이다.

이번에 공개된 두 뮤직비디오는 장선재와 진기한의 노래를 일종의 스핀오프 형식으로 구현한 시도가 돋보인다. 특히 '저 커다란 세상'의 후반부 장면은 장선재와 진기한의 꿈이 만난 것처럼 연출되어 깨알 재미를 선사한다.

한편 주호민 작가의 인기 웹툰을 원작으로, 배우 박희순이 뮤지컬 연출에 데뷔한 뮤지컬 '무한동력'은 오는 9월 4일부터 내년 1월 3일까지 대학로TOM 1관에서 공연된다.

 

사진=마케팅컴퍼니아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