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니스뉴스=이소희 기자] '무한도전-영동고속도로 가요제‘ 참가작들이 가온차트 주간차트 차트 상위권을 석권했다.
3일 오전 한국공인음악차트 가온차트에 따르면 36주차(08.23~08.29) 가온차트 디지털종합차트와 다운로드 차트에서 MBC ‘무한도전-영동고속도로 가요제’의 참가곡 이유 갓지(GOD G)않은 이유(박명수 아이유)의 ‘레옹’이 1위를 차지했다.
이어 황태지(황광희 태양 지드래곤)의 ‘맙소사’가 2위, 으뜨거따시(하하 자이언티)의 ‘스폰서’가 3위, 오대천왕(정형돈 밴드혁오)의 ‘멋진헛간’이 4위를 차지했다. 또한 댄싱게놈(유재석 박진영)의 ‘아임 쏘 섹시(I'm So Sexy)’가 5위, 상주나(정준하 윤상)의 ‘마이 라이프’가 6위를 기록했다.
스트리밍차트에서는 1위~5위의 순위는 같지만, 상주나의 ‘마이 라이프’가 6위가 아닌 7위를 차지했다. 하지만 '무한도전-영동고속도로 가요제'의 모든 참가곡이 차트의 상위권에 나란히 오른 것은 눈에 띄는 점이다.
한편 가온차트 36주차 앨범차트에서는 전주에 이어 2주 연속 소녀시대 정규 5집 앨범 '라이언 하트(Lion Heart)'가 1위를 기록했으며, 케이팝 가수들의 글로벌 인기를 가늠할 수 있는 가온소셜차트에서는 가수 현아가 1위를 차지했다.
또한 한류 인기의 척도인 가온웨이보차트 개인 인기도 1위는 정용화(씨엔블루)가, 그룹 인기도 1위에는 밴드 FT아일랜드가 올랐다.
사진=MBC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press@zenithnews.com
저작권자 © 제니스글로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제니스글로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