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니스뉴스=박정아 인턴기자] 가을은 탈모의 계절이라고도 하죠. 가늘고 힘 없는 머리카락 때문에 ‘혹시 내가 탈모인가?’하고 고민해본 일이 있다면. 또는 갈수록 허전해지는 정수리를 보며 한숨이 늘어가고 있다면 이번 소식을 주목하시길. 여러분의 콤플렉스 극복을 위해 두피, 모발 전문 브랜드 르네휘테르(RENE FURTERER)와 함께 가을철 탈모와 관리법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탈모 진단 과정★

르네휘테르의 전 매장에서는 매장 방문 고객을 위한 탈모진단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또한 진단 결과에 따라 두피, 모발 전문가가 제안하는 특별한 솔루션을 만나볼 수 있다. 현장에서 어떤 진단과 솔루션이 이루어지는지 함께 살펴보자.
▼ 연령 및 성별 체크 - 진단 메뉴 선택

두피 진단은 성별, 연령대 별로 나누어 진행한다. 진단 메뉴는 탈모 유형, 두피상태, 두피각질, 두피 혈관노출, 모발 두께로 세세히 나뉘며 본인에게 필요한 진단을 선택할 수 있다.
▼ 두피 상태 확인 - 비교

진단 대상의 두피를 촬영해 상태를 확인한다. 촬영된 두피 사진은 샘플 사진과 비교하며 상태와 두피 타입은 어떤지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위의 사진은 비교적 두피 상태가 양호하지만 다소 건조한 것으로 나타났다.
▼ 두피 혈관노출 상태 확인 - 모발 두께 확인

위의 경우처럼 두피 혈관이 노출된 상태를 통해 민감성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탈모 진단에는 모발의 두께도 중요하다 할 수 있다. 평균적인 모발 두께는 0.075mm로 위의 사진은 평균보다는 두껍지만 상당히 가는 모발에 속한다.
▼ 진단 결과에 따른 솔루션 제안 및 테스터 사용


진단이 끝나면 결과에 따라 관리에 도움이 되는 제품을 추천해준다. 건조한 두피와 모발에 좋은 까리떼 라인, 활력과 영양이 필요한 두피에 좋은 포티샤 라인, 가늘고 약해진 모발에 좋은 토뉘시아 라인이 가을철 가장 많이 추천된다.
매장을 직접 찾지 않고 집에서도 간단하게 자가진단을 해볼 수 있다.
★탈모 두피 자가진단★
1. 머리카락이 100여개 이상 빠진다.
2. 머리를 감고 나서 욕조구멍에 걸리는 머리카락이 많이 보인다.
3. 두피가 가렵거나 비듬이 심한 경우가 1년 이상 지속됐다.
4. 머리카락이 부드러워지고 가늘어지면서 가슴털과 수염이 굵어졌다.
5. 이마 혹은 정수리의 휑함이 점점 넓어지고 있다.
이상의 항목 중 한 개 이상 해당되면 탈모를 의심해야 한다. 빠른 시일 내에 가까운 두피 클리닉이나 살롱 클리닉을 방문해 진단을 받고 관리를 시작하는 것이 좋다. 탈모 관리는 늦어질수록 관리 시간이 길어지고 개선 효과도 더뎌진다.
르네휘테르 관계자는 “지나친 다이어트로 인해 젊은 연령층에서도 탈모 증상을 보이는 사람이 많아지고 있다.”며, “본인의 두피 상태를 고려하지 않은 제품 사용이나 홈케어는 탈모를 더욱 악화시킬 수 있으니 두피 클리닉 또는 살롱 클리닉을 통해 두피 상태를 먼저 확인해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르네휘테르는 프랑스에서 온 두피, 모발 전문 브랜드이다. '좋은 땅에서 식물이 잘 자라듯, 아름다운 모발은 건강한 두피에서 시작된다'는 이념을 바탕으로 프로방스에서 수입되는 최상의 식물추출무르 천연 에센셜 오일을 사용한다. 더불어 모든 원료 공급은 공정 거래로 진행하는 윤리적인 기업 운영을 이어오고 있다.
사진=박정아 기자
도움=르네휘테르 현대 디큐브시티점 매니저 최윤교
저작권자 © 제니스글로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