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Beauty] 라비오뜨 ② '맞춤형 진단' 제가 한 번 받아봤습니다
[실시간Beauty] 라비오뜨 ② '맞춤형 진단' 제가 한 번 받아봤습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니스뉴스=박정아 인턴기자] 피부는 계절에 따라 또 신체의 상태에 따라 문제 증상이 복합적으로 일어나기 때문에 본인의 피부 타입을 정확히 파악하기 어려운 점이 있다. 그 동안 어떤 제품을 써도 내 피부에는 조금 부족하다는 생각이 들었다면 라비오뜨 코엑스점에서 전문 카운셀러에게 피부 상담을 받아볼 수 있다.

 

★ 1대1 피부 진단 과정 ★

▼ 제 피부 타입은요~

라비오뜨 코엑스점에서는 뷰티 전문 카운셀러들이 소비자의 피부 상태를 진단해준다. 우선 실제 피부 상태와 가장 가까운 진단을 위해 가장 먼저 본인이 생각하는 피부 상태에 대한 체크리스트를 작성하게 된다. 이를 통해 흔히 알고 있는 지성, 복합성, 건성에서 나아가 7가지로 더욱 세분화된 본인의 피부 타입을 확인해볼 수 있다.

☆ 7가지 피부 타입 
수분 부족 건성피부, 유분 부족 건성피부, 지성피부, 중성피부, 민감성피부, 색소침착 피부, 주름, 탄력저하 피부


▼ 피부 상담, 전문가에게 부탁하세요

체크리스트를 작성한 후에는 해당 내용을 바탕으로 카운셀러의 진단이 진행된다. 이 때 간혹 본인의 생각과 전문가가 판단하는 피부 타입이 다를 수 있다. 여성들의 경우 호르몬의 영향으로 피부 트러블이 발생할 수 있는데 이를 오해하면 지성 피부라고 생각할 수 있는 것. 또한 이 과정에서 상담자는 평소 고민이었던 부분을 전문가에게 상담 받을 수 있다.


▼ 올바른 제품 사용법 따로 있다!

전문가의 진단 후에는 간단한 관리법에 대한 조언과 피부 고민에 따른 맞춤형 제품을 추천 받을 수 있다. 가을철 가장 흔한 고민인 건조함과 노화 예방에 좋은 제품은 라비오뜨의 대표 제품인 트러플 리바이탈 스킨케어 라인. 하지만 이 제품 역시 개인의 피부 타입에 따라 적절한 사용법이 다를 수 있으니 주의하자. 한 예로 볼 주변은 매우 건조하지만 티 존 부위는 기름진 복합성 피부의 경우 제품 사용 전 모공 수렴에 도움이 되는 토너로 티 존 부위를 닦아낸 후 사용하는 것이 좋다.

라비오뜨에서는 다양한 피부 타입과 고민에 따라 꼭 맞는 제품을 찾을 수 있도록 약 250여 개의 기초 라인과 색조까지 합하면 약 400여 개에 달하는 다양하고 세분화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올 가을엔 라비오뜨의 1대1 진단과 솔루션을 통해 나에게 꼭 맞는 방법으로 모두가 부러워하는 꿀피부를 가꿔보자.


사진=서예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