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MBC 예능 추석 상차림 ① 터줏대감부터 트렌드까지 모두 모여
[기획] MBC 예능 추석 상차림 ① 터줏대감부터 트렌드까지 모두 모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니스뉴스=이소희 기자] 추석, 이 날만을 기다려왔다! 주말이 중간에 끼어 아쉬운 마음이 들기도 하지만, 민족 대명절 추석을 맞이한다는 설렘은 가득하다. 이 틈을 기회삼아 여행을 떠나는 사람도 있을테고, 오랜만에 가족들을 만나 한바탕 이야기 꽃을 피우며 시간을 보내는 사람도 있을 것이다.

혼자 집에서 라면을 끓여 먹으며 외로움을 달랠 사람도 있다고? 그래도 괜찮다. '이 때만' 볼 수 있는 명절 특집 프로그램이 그대들의 추석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어줄테니. 유쾌한 명절을 위해 MBC에서 한가득 차려놓은 예능 상차림을 정리해봤다.
 

◆ 내가 걸그룹과 듀엣을? '듀엣 가요제 8+'

- 방영 일시: 9월 25일 금요일 오후 9:30

- 출연진: 소유(씨스타) 초아(AOA) 전효성(시크릿) 김남주(에이핑크) 민(미쓰에이) 허가윤(포미닛) 리지(애프터스쿨) 휘인(마마무)

- 프로그램 내용: 국내 최정상 걸그룹 8팀의 대표 멤버들과 일반인이 함께 파트너가 되어 꿈의 듀엣 무대를 만드는 음악 버라이어티 프로그램

'무한도전'에 '무도 가요제'가 있다면, 추석에는 '듀엣 가요제 8+'가 있다! 국민적인 '썸' 열풍을 불러일으킨 소유부터 요즘 걸크러쉬 대세 휘인까지, 각양각색의 걸그룹 보컬리스트들이 모여 색다른 무대를 선사한다. 더불어 뛰어난 실력을 갖춘 일반인들이 이들과 함께 어떤 호흡을 자랑할지는 빼놓을 수 없는 관전 포인트.
 

◆ 언제나 좋았지만 더 좋아 '무한도전 더빙판 비긴 어게인'

- 방영 일시: 9월 26일 토요일 오후 6:20

- 출연진: 유재석 박명수 정준하 정형돈 하하 한광희

- 프로그램 내용: '무한도전' 멤버들이 민족 대명절 추석특선영화 '비긴 어게인(Begin Again)' 외화 더빙에 도전, 그의 비하인드 스토리

명불허전 '무한도전'! 이번에는 추석을 맞아 멤버들이 외화 더빙에 도전한다. 지난해 개봉한 '비긴 어게인'은 훌륭한 OST로 화제를 모았던 음악 영화다. 실제 외화 더빙이 처음인 멤버들은 직접 성우에게 노하우를 전수 받기도 하고, 주인공 배역을 따내기 위해 치열한 오디션도 펼쳤다는데... 추석특선영화 '비긴 어게인'은 오는 29일 오후 11시 10분 MBC를 통해 방영되니, 한 번 멤버들의 목소리를 찾는 묘미를 즐겨보시길.
 

◆ 국내 아이돌 총출동 '아이돌스타 육상 양궁 풋살 농구 씨름 선수권대회' (2부작)

- 방영 일시: 9월 28일 월요일, 29일 화요일 오후 5시 55분

- 출연진: 전현무 김정근 허일후 김영철 전진 이특 황광희 / 엑소(EXO) 미쓰에이(missA) 2PM 비스트 방탄소년단 샤이니 인피니트 씨스타 에이핑크 카라 걸스데이 포미닛 레드벨벳 틴탑 비원에이포(B1A4) 시크릿 씨엔블루 에이오에이(AOA) 빅스

- 프로그램 내용: 아이돌 가수들이 스포츠 종목에 도전, 땀을 흘리며 정정당당 승부를 가리는 명절 특집 프로그램. 일명 '아육대'

매 해 명절마다 국내 아이돌들이 한 자리에 모인다. 그리고 육상 양궁 풋날 농구 등 각종 운동 경기를 펼친다. 올해 추석특집에는 씨름 종목이 추가되어 총 5개의 경기에 도전한다. 수많은 아이돌 멤버들이 모이는 만큼 '빅 재미'가 예상되지만, 온 몸을 불살라야하는 프로그램 특성 상 부상에 대한 위험이 늘 도사리고 있기도. 이번 추석특집 '아육대'에서는 한 명의 멤버도 부상 없이 무사히 모두를 즐겁게 해줄 수 있기를.

 

사진=MB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