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니스뉴스=박정아 인턴기자] 추석 연휴에는 여러 사람을 만나게 되는 만큼 다양한 상황이 발생한다. 이에 어떤 일이 발생해도 당황하지 않고 준비할 수 있도록 각 상황에 따른 맞춤 메이크업 팁을 준비했다.

'상황3' 추석 연휴를 맞아 오랫동안 만나지 못했던 친구들과 올 나잇 파티를 계획했다. 화려한 치장으로 한껏 꾸미고 나온 친구들 사이에서도 기죽지 않도록 빛나는 미모를 완성해줄 블링블링 메이크업이 필요하다! 그렇다면 최근 MBC 드라마 '그녀는 예뻤다'에서 활약 중인 고준희의 스타일을 참고하자.

☆ 블링블링 메이크업 포인트 ☆
◈ 볼수록 빠져드는 깊은 눈매

우선 딥한 컬러의 아이섀도로 눈가에 음영을 줘 세미 스모키를 표현한다. 아이라인은 점막까지 꼼꼼히 채운다. 아이라인 꼬리를 길게 빼도 좋다. 뷰러로 속눈썹을 아찔하게 올려주고 마스카라를 한 올 한 올 풍부하게 발라준다. 아래 속눈썹에도 좌우로 살살 스치듯 마스카라를 발라주면 더욱 깊고 또렷한 눈매를 완성할 수 있다.
◈ 모두가 부러워하는 자체발광 피부

피부 표현에는 지속력이 높은 베이스 제품을 사용하고 잡티나 트러블은 컨실러로 꼼꼼히 커버해준다. 어두운 조명에서도 이목구비가 선명하게 빛날 수 있도록 티존과 눈썹 뼈, 코 끝, 턱 부분에 하이라이터를 발라준다. 조명에 따라 광택이 살아날 수 있도록 미세한 펄 입자가 함유된 파우더로 마무리한다.
◈ 강렬한 인상을 남기는 선명한 입술

어두운 실내에서도 존재감을 빛내줄 선명한 컬러를 선택한다. 발색력을 높이기 위해 립 컨실러로 입술색을 가린 후 사용하면 더욱 좋다. 그 위에 투명 립글로스를 소량 사용해 촉촉하고 볼륨 있는 입술로 마무리한다.
☆ 제니스의 깨알 팁 - 처음 그대로 메이크업이 유지될 수 있도록 메이크업 픽서로 고정력을 높여주자.
사진=제이와이드컴퍼니, 서예진 기자 syj@zenithnews.com
저작권자 © 제니스글로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