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분 머금은 촉촉 메이크업으로 '건조함에 맞서자'
수분 머금은 촉촉 메이크업으로 '건조함에 맞서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니스뉴스=박정아 인턴기자] 건조한 계절에는 기초뿐만 아니라 메이크업 시에도 보습에 신경 써야 한다. 보다 강력한 보습으로 가을부터 겨울까지 촉촉한 메이크업을 도와줄 아이템을 모아봤다. 


☆ 수분 담은 아이섀도우로 눈가 건조함 '안녕'

얇고 민감한 눈가 피부는 건조한 계절 더욱 메이크업에 신경 써야 한다. 촉촉하게 밀착돼 부담 없는 아이 메이크업을 위해 더샘이 선보이는 '샘물 싱글 섀도우' 라인을 제안한다.

'샘물 싱글 섀도우' 라인은 자작나무 수액, 비타민E유도체, 서양장미꽃수 등 보습 성분을 함유해 촉촉하고 편안하게 발리며 밀착력 또한 높은 점이 특징이다. 또한 피그먼트를 실리콘 코팅 처리해 가루날림으로 인한 뭉침 현상을 최소화했다.

매트와 쉬머, 글리터 등 3가지 텍스처로 선보이며 총 30종으로 구성된 다양한 컬러가 보다 매력적인 눈매를 완성시켜 준다. 다양한 컬러 중에서도 가을철 깊은 눈매를 완성해주는 아몬드 크림치즈(매트), 부드러운 밀크초코, 심장어택 로즈(글리터)를 추천한다.


☆ 커버-보습 사이에서 고민이라면? '노 메이크업 크림 팩트'

팩트는 커버력이 좋지만 보습에서는 아쉬운 경우가 많다. 베이스 메이크업 시 커버와 보습 사이에서 고민하는 이들에게 스위스퓨어의 '노 메이크업 크림 팩트'를 제안한다.

이 제품은 팩트의 커버력으로 피부 결점은 가려주면서도 크림을 바른 것처럼 촉촉하고 매끈하게 발리는 점이 특징이다. 팩트 같은 고체 제형이지만 손이나 퍼프로 문지르면 이슬이 맺히는 것처럼 에센스가 묻어 나온다.

주성분으로는 정제수 대신 알프스의 극한 환경에서 자생하는 에델바이스 꽃잎 에센스를 사용해 피부 보호 효과를 높였다. 또한 5가지 복합 식물 성분이 함유된 '내추럴 베리어 콤플렉스'가 피부를 편안하게 만들어 준다. 수분 보유력을 향상시키는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과 피부 보습막을 형성하는 '무루무루시드버터'도 함유됐다.


☆ 촉촉하고 생기 넘치는 코랄빛 입술 '마린 립 글로우 밤'

건조한 입술은 인상도 칙칙해 보이게 한다. 촉촉하고 생기 넘치는 립 메이크업 연출을 위해 리리코스의 '마린 립 글로우 밤 코랄'을 제안한다.

'마린 립 글로우 밤 코랄'은 입술에 바르면 수분 유지막이 형성돼 오랜 시간 메마르지 않고 촉촉하게 유지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고굴절 오일의 투명 베이스를 적용한 유리알 틴팅 효과로 맑고 투명한 광채 입술을 완성한다.

뿐만 아니라 함초씨 오일 성분이 자칫 외부 환경으로 손상될 수 있는 입술을 건강하게 가꿔주며 자외선 차단 효과도 갖췄다. 입술 세포의 외부자극 완화 효과를 주는 식물 추출물 마데카소사이드 성분과 마린 콜라겐, 비타민E등의 영양 성분이 입술을 탄력 있고 매끄럽게 유지시켜 준다.

 

사진=더샘, 스위스퓨어, 리리코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