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레코드] ‘사슬’로 돌아온 빅스, 그들이 추천한 숨은 명곡 Best 5
[Z레코드] ‘사슬’로 돌아온 빅스, 그들이 추천한 숨은 명곡 Best 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니스뉴스=이소희 기자] <세상은 넓고 들을 노래는 많다. 그렇다고 아무 노래나 듣고 싶은 것은 아니다. 내 귀는 소중하니까. 빠르게 변화하는 가요 시장 속에서 내가 흘려 보내는 명곡이 얼마나 될 지 누가 알아? 그래서 가수의 히든 송을 (지극히 주관적인 시선으로) 찾아 나섰다. 물론 덕후들을 위해 내 가수가 직접(!) 뽑은 트랙 리스트도 준비했다. 편집자주>

◆ 재생하기 전에
그룹 빅스(VIXX) 특집. 지난 2012년 싱글앨범 슈퍼 히어로(SUPER HERO)로 데뷔한 빅스는 새싹부터 달랐다. 빅스는 다수의 앨범을 통해 저주인형, 뱀파이어, 사이보그 등 다소 기괴한 콘셉트를 보여주며 시선을 사로잡았다. 그 결과 다른 아이돌이 남친돌 비글돌 군무돌 등 다양한 수식어를 얻을 때, 빅스는 콘셉트돌이라는 색다른 별명을 지니게 됐다.

빅스는 지난 10일 정규 2집 앨범 체인드 업(Chained Up)을 발매했다. 이번 앨범은 사랑의 노예를 모티브로 했다. 다소 자극적일 수 있겠지만, 빅스의 말에 따르면 가장 사람다운 콘셉트다. 새하얀 슈트에 붉은 초커를 착용해 빅스는 충분히 섹시하다. 또한 정체성을 유지하면서도 대중성을 가미했다는 호평을 받고 있다. 현재 빅스는 음악적으로나 팀으로서나 확실히 성장했다. 그리고 그 배경엔 지금껏 노력한 결과물과 숨겨진 명곡들이 있었다.

◆ 어머, 이건 꼭 들어야 해
아픈데 좋아 - 두 번째 싱글앨범 록 유아 바디(Rock Ur Body)
Why? 빅스의 풋풋함이 묻어나는 기분 좋은 곡

다소 마니악한 콘셉트를 내놓은 빅스지만, 미디엄 템포의 발랄한 곡도 전혀 무리 없이 소화한다. 이 노래는 지난 2012년, 빅스가 데뷔했던 해 발매된 곡이다. 하지만 지금 들어도 세련된 멜로디와 기분 좋은 분위기는 여전하다. 신인 때 발표된 곡이라 그런지 빅스의 풋풋함과 어딘가 착해보이는 매력을 엿볼 수 있다.

썸데이(Someday) - 정규 1집 앨범 부두(VOODOO)
Why? 아이돌스럽지 않은 몽환적인 매력이 가득!

확실히 정규앨범이어서 그런지 약 1년 반 만에 성장한 빅스를 만날 수 있다. 그 중 썸데이'는 살짝 몽환적이면서도 부드러운 분위기가 돋보이는 곡이다. 특히 멤버들의 가성과 힘을 뺀 래핑이 듣기 좋은 조화를 이룬다. 가장 마음에 들었던 점은 아이돌스러운 느낌이 최대한 배제됐다는 것이다.

대답은 너니까 - 정규 1집 앨범 부두
Why? 수록곡을 자연스럽게 연결하는 최고의 곡

이 앨범에서 썸데이 와다음 트랙이 대답은 너니까'다. 그 다음 트랙은 바디(B.O.D.Y)라는 곡인데, 썸데이부터 바디까지 점점 갈수록 고조되는 곡의 연결이 인상적이다. 분위기가 급변하지 않고 흐름에 따라 점점 더 강해지는 템포가 정규앨범의 힘을 느끼게 한다. 특히 세 곡 중 중간에 위치한 대답은 너니까는 앞 트랙의 몽환적인 분위기와 뒷 트랙의 강렬함이 적절하게 조합된 트랙이다.

타임머신(Timemachine) - 두 번째 미니앨범 ‘‘에러(Error)
Why? 콘서트 무대에 최적화, 모두 신나게 뛰놀며 즐길 수 있다.

어릴 적 순수하고 행복했던 동심을 그리워하는 곡. 그 시절로 돌아가고 싶어 하는 마음이 담긴 노래인만큼, 훈훈한 매력이 있다. 가벼운듯 하면서도 트렌디한 팝 스타일의 코드 진행으로 세련되게 표현했다. 특히 후렴구에 우우우우~하는 코러스는 중독성을 불러일으킨다. 폭발적인 힘을 가진 트랙은 아니지만 콘서트 무대와 잘 어울릴 것 같은 신나는 노래다.

숨겨진 명곡, 빅스가 직접 골랐다!

스타라이트(Starlight) - 첫 번째 싱글앨범 슈퍼 히어로
러브레터(Love Letter) - 첫 번째 미니앨범 하이드(Hyde)
태어나줘서 고마워 - 정규 1집 앨범 부두
지금 우린 - 정규 2집 앨범 체인드 업
Why? 빅스의 반전 매력을 느낄 수 있는 팬송

"위 네 곡은 저희가 팬들에게 하고 싶은 말이 담긴 특별한 곡이에요. 그리고 빅스가 주로 보여주는 강렬한 무대와는 달리, 따뜻하고 포근한 느낌의 발라드 곡이라는 점에서 빅스의 상반된 매력을 느낄 수 있는 곡들이라고 생각해요."

시크릿 나이트(Secret Night) - 정규 1집 앨범 부두
Why? 처음으로 앨범에 실은 멤버의 자작곡이라 특별해

"이 곡은 빅스의 래퍼 라비가 만든 노래로, 앨범에 처음으로 실린 멤버의 자작곡이에요. 빅스 특유의 색깔이 녹아있으면서도 색다른 느낌을 받을 수 있는 곡이라 재미있게 들을 수 있을 거에요."

 

사진=젤리피쉬엔터테인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