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헤어발자취] ② 수지 편 - ''국민 첫사랑'은 머리를 풀었쑤~'
[스타헤어발자취] ② 수지 편 - ''국민 첫사랑'은 머리를 풀었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니스뉴스=이예진 기자] <스타들의 헤어 변천사! 연예계 데뷔 초기 때부터 현재까지 스타들의 패션을 완성시켜준 헤어 발자취를 모두 모아봤다. 그들의 다소 촌스러운 과거 헤어스타일부터 현재에 이르게 한 '인생 머리'까지! >

아이돌은 물론, 연기자로서도 큰 성공을 거둔 수지가 '스타헤어발자취'의 두 번째 주인공이다. 수지는 지난해 미스에이(miss A)의 미니앨범 '다른 남자 말고 너'와 영화 '도리화가'로 활동하며 바쁜 한 해를 보냈다. 그리고 새로운 2016년, 엑소(EXO) 백현과의 프로젝트 앨범 '드림(DREAM)'으로 돌아온 수지는 무서운 기세로 각종 음원 차트 1위를 기록하고 있다.   

1. 본격 '수지 앓이'가 시작되다, '순수+발랄'

▲ 수지는 지난 2010년 미스에이의 싱글 앨범 '배드 걸 굿 걸(BAD GIRL GOOD GIRL)'로 데뷔했다. 17살 고등학생으로 풋풋함을 자랑했던 수지는 긴 검은 생머리에 일자 앞머리를 선보였다. 또한 높게 묶은 포니테일로 자칫 밋밋해 보일 수 있는 스타일에 포인트를 줬다. 이러한 수지의 포니테일 헤어는 외모에서 뿜어나는 순수한 이미지에 발랄한 분위기를 더해 많은 남성들을 '수지 앓이'로 몰고 갔다.

2. 이제는 연기자 배수지라고 불러주세요, '깜찍+도도'

▲ 수지의 연기 데뷔작 KBS 드라마 '드림하이'. 수지는 극중 예술 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고혜미' 역할을 위해 검정 헤어에서 밝은 브라운 톤 컬러로 변신했다. 여기에 앞머리를 뱅 스타일로 내려 전체 헤어 끝에 굵은 웨이브를 넣었다. 이는 수지의 여성스러움과 앳된 이미지를 동시에 표현했다. 더불어 교복을 입었을 땐 단정한 긴 생머리로, 귀여운 느낌의 사복 패션에는 양 갈래로 땋은 헤어를 선보이며 다양한 매력을 뽐냈다.

3. '국민 첫사랑' 탄생하다, '청순청순해~'

▲ 수지는 지난 2012년 드라마에 이어 영화 '건축학개론'으로 스크린 연기에 도전했다. 이를 통해 연기력을 인정받은 수지는 '국민 첫사랑'이라는 타이틀을 얻으며 큰 사랑을 받았다. 이처럼 '국민 첫사랑'이라고 불릴 수 있었던 이유에는 수지의 순수함을 강조한 헤어스타일이 한몫했다. 극중 수지가 연출한 헤어는 무겁지 않게 전체적으로 층을 냈다. 여기에 컬이 굵게 들어간 파마를 하고, 탄력 있는 머릿결을 위해 드라이로 마무리했다.

4. '털털한 매력' 상투머리 하나를 연출해도 '수지스럽게'

▲ 수지는 지난 2013년 방송된 MBC 드라마 '구가의 서'를 통해 사극 연기에 도전했다. 극중 수지는 털털한 성격의 남장 여자 ‘담여울’ 역할을 맡았다. 남장을 위해 그가 선택한 헤어는 상투 머리였다. 옛날 혼인한 남자의 전통 머리 모양이라는 상투는 머리 전체를 올려 묶은 형태다. 이와 다르게 수지는 앞머리와 옆머리를 자연스럽게 내린 채, 뒷부분을 땋아서 감아올렸다. 이러한 수지만의 상투 머리는 귀여운 매력을 배가시켰다.

5. 핫핑크로 물든 여왕의 귀환, '다른 헤어 말고 너~'

▲ 수지는 지난해 3월, 미스에이의 '다른 남자 말고 너'를 통해 컴백하며 약 2년여 만에 가수로서 무대에 올랐다. 오랜만에 무대 위에서 만난 수지는 한층 더 여성스럽고, 섹시한 모습을 드러냈다. 당시 수지의 매력을 돋보이게 해준 헤어스타일은 단숨에 시선을 사로잡았다. 수지는 ‘다른 남자 말고 너’라는 한층 대담해진 가사말처럼 레이어드 컷에 웨이브를 넣은 헤어를 선보이며, 도도함을 뽐냈다. 또한 머리를 묶었을 때, 얼굴선에 딱 떨어지는 옆머리 기장은 단발 느낌을 주며 다양한 스타일링을 가능케했다.

6. 굴욕 따윈 없다, 댕기머리마저 완벽 소화 '수지 is 뭔들'

▲ 영화 '도리화가'의 수지가 조선 최초 여류 소리꾼으로 변신했다. 수지는 조선시대를 배경으로 한 영화 속에서 소리꾼의 꿈을 품은 '진채선' 역할을 맡았다. 극중 배경이 조선시대인 만큼 그는 다소 촌스러운 머리를 연출해야만 했다. 이를 위해 수지는 5:5 가르마에 머리를 하나로 내려 묶으며, 촘촘히 땋은 댕기머리로 시대 느낌을 강조했다. 하지만 조선시대 수지는 여전한 미모를 과시했고, 어딘가 모르게 수수한 매력을 더했다.

7. 엑소(EXO) 백현과의 달콤한 꿈의 듀엣! 롱 헤어, 로맨틱, 성공적...

▲ 백현과 꿈의 듀엣곡을 선보인 수지가 이번엔 여성스러움으로 중무장했다. 수지는 지난 7일 프로젝트 앨범 '드림(Dream)' 뮤직비디오를 통해 허리까지 오는 긴 머리를 연출하며 이목을 집중시켰다. 수지는 롱 헤어에 밝은 브라운 컬러로 성숙함을 더했으며, 내추럴한 웨이브 파마와 컬을 살린 드라이로 세련된 분위기를 물씬 풍겼다.

 

사진=미스에이 '배드 걸 굿 걸' 뮤직비디오 캡처, KBS 드라마 '드림하이', 영화 '건축학개론', MBC 드라마 '구가의 서' 방송화면 캡처, 제니스뉴스 DB, 영화 '도리화가' 스틸, JYP엔터테인먼트

이예진 기자
이예진 기자

leeyj@zenithnews.com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