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니스뉴스=이나래 기자] 연관검색어란 해당 검색어에 대한 트렌드를 분석, 가장 많이 검색해 본 단어가 꼬리말처럼 붙는 것이다. 스타들에게 붙은 연관검색어는 무엇이 있을까? 연관검색어에 대해 스타에게 물어보았다.
뉴이스트 연관검색어
뉴이스트 나이 / 뉴이스트 머리 긴 애 / 뉴이스트 세븐틴

▶ 뉴이스트 나이
뉴이스트는 지난 2012년 ‘페이스(FACE)’로 데뷔했다. 올해 데뷔 5년차인 뉴이스트는 맏형 아론이 1993년생, JR과 민현, 렌, 백호는 1995년생으로 연차에 비해 어리다. 같은 소속사 후배그룹 세븐틴에서 맏형 에스쿱스가 1995년생이고 막내 디노가 1999년생인 것을 생각해보면 큰 나이차이는 아니다.
백호 저는 항상 나이에 대한 오해를 받아요.(웃음)
민현 저와 백호가 라디오에 출연한 적이 있는데요. 그때 개그맨 황제성 씨가 백호보고 29살 정도로 보인다고 하셨어요. 그때 저와 백호 나이가 19살이었거든요.(웃음) 그게 백호가 들은 나이 중 제일 많은 나이었어요.
백호 장난스럽게 이야기해주시긴 했는데 제가 들었던 나이 중 가장 많게 봐주신 거였어요. 저는 대부분 25~6살로 봐주시더라고요.
민현 좋은 거예요~성숙하고 멋있어 보인다는 거잖아요.
백호 저도 나이가 너무 어려 보이는 것보다 성숙해 보이는 게 좋은 것 같아요.
JR 저는 헤어스타일에 따라 나이를 다르게 보는 것 같아요. 헤어스타일을 바가지머리로 하면 엄청 어리게 보시더라고요. 제가 바가지머리를 했을 때 멤버들도 귀여워졌다고 했어요. 이제부터 바가지머리를 해야겠어요.(웃음)
민현 사실 세븐틴과도 나이 차이가 많지 않아요. 세븐틴에서 맏형과 저희 나이가 같거든요. 음악적인 방향에 따라서 보여지는 이미지가 다른 것 같아요. 세븐틴은 에너지 넘치고 밝고 활기찬 활동을 더 어려 보이지 않을까요?
백호 실제로도 세븐틴이 에너지가 넘쳐요. 저희는 세븐틴에 비해서 점잖은 그룹이거든요. 그래서 세븐틴이 우리 대기실 놀러 오면 ‘우와 진짜 많다’하고 넋 놓고 보게 되는 것 같아요.
민현 세븐틴이 비글미가 엄청난 친구들이에요. 같이 있으면 기분이 좋아지죠.

▶ 뉴이스트 머리 긴 애
렌은 이번 앨범활동에서 임팩트있는 변신을 했다. 머리를 장발로 기른 것. 이에 ‘뉴이스트 머리 긴 애’가 연관검색어로 출현했다.
민현 이번 앨범을 준비하면서 렌이 눈에 띌 것 같았어요. 보이그룹의 멤버가 장발을 소화해낼 수 있을까 생각이 되더라고요. 컴백하고 활동하니 대중이 렌을 기억해주시는 것 같아 목표달성한 것 같네요.
렌 신기했어요. 제가 뉴이스트로 데뷔했을 때부터 헤어스타일이 긴 편이었는데 지금 연관검색어로 뜨더라고요. 지금 헤어스타일이 더 잘 어울리는 것 같다는 생각도 들고요. 나중에 또 다른 연관검색어가 생기면 재밌을 것 같아요.
백호 저는 ‘뉴이스트 머리 긴 애’보다는 제 이름으로 뜨는 게 좋은 것 같네요.(웃음)
JR 저는 제 이름을 검색해보면 일본 전철이 떠요.(웃음) 요즘은 제 얼굴도 많이 나오는데 처음 데뷔했을 때는 전철 사진만 떴어요.
백호 저도 백호가 너무 유명해요.(웃음) 하얀 호랑이 사진이 많이 떠요. 백호를 이길 수 있을지 모르겠는데 저도 인지도를 더 알려서 호랑이 사진과 비슷하게 나왔으면 좋겠어요.

▶ 뉴이스트 세븐틴
뉴이스트와 세븐틴은 플레디스 소속이다. 뉴이스트는 깨알같이 세븐틴 홍보를 잊지 않았다. 쇼케이스 현장에서 세븐틴과 같이 합동콘서트를 하고 싶다고 할 정도로 돈독한 우애를 과시했다.
백호 세븐틴과 합동콘서트가 실현될지는 모르겠어요. 서로 스케줄 문제도 있고 저희가 원래 ‘해피 플레디스’라고 겨울에 내는 앨범이 있거든요.
민현 회사 식구 전부 다하고 싶어요. 애프터스쿨 선배도 있고요.
JR 저희들의 소망이죠. 다 같이 해보고 싶다는 소망이에요.
사진=플레디스
저작권자 © 제니스글로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