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보타임 1Z시] 방탄소년단-아이오아이-크러쉬, 취향대로 골라 들어요
[신보타임 1Z시] 방탄소년단-아이오아이-크러쉬, 취향대로 골라 들어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니스뉴스=이나래 기자] <어린 시절 우리들은 친구들과 손을 잡고 둥글게 서서 ‘12시가 되면은 문을 닫는다’고 외쳤으며, 신데렐라마저 밤 12시면 집에 돌아가야 한다고 하더랬다. 하지만 가요계에서는 각종 음원의 문이 열리는 시간이다. 일명 ‘신보타임’. 하루의 절반인 정오와 자정이 기준, 이번주에는 어떤 앨범들이 새로 나왔을까? 편집자주>

이주의 신보 | 2016.4.30 ~ 2016.05.06
방탄소년단 아이오아이(I.O.I) 악동뮤지션 크러쉬

♬ 방탄소년단 ‘불타오르네(FIRE)’ | 2016.5.2 AM12:00

2015년 한 해 청춘 2부작 ‘화양연화’ 시리즈로 큰 사랑을 받은 방탄소년단이 스페셜 앨범 ‘화양연화 Young Forever’를 발매했다. ‘화양연화 Young Forever’는 ‘화양연화’ 시리즈의 대장정을 마무리하는 스페셜 앨범으로, 불안하고 위태로운 현실(화양연화 pt.1) 속에서도 앞을 향해 달려 나가는(화양연화 pt.2) 청춘들의 마지막 이야기가 담겨 있다.

타이틀곡 ‘불타오르네(FIRE)’는 방탄소년단이 화양연화 시리즈를 통해 선보였던 ‘아이 니드 유(I NEED U)’나 ‘런(RUN)’ 등의 감성적인 곡들과는 달리 ‘쩔어’ ‘호르몬전쟁’처럼 방탄소년단의 와일드한 매력을 발산한다. 처음부터 몰아치는 노래는 엉망진창인 현실도 그대로 인정하고 지금의 순간을 활활 불태우자고 광기 어린 놀음을 담았다.

 

♬ 아이오아이(I.O.I) ‘드림걸스(Dream Girls)’ | 2016.5.4 AM12:00

Mnet ‘프로듀스 101’에서 국민 프로듀서가 직접 투표해 선발된 11명, 아이오아이(I.O.I)가 데뷔했다. '준비 시간'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는 아이오아이의 첫 번째 미니앨범 ‘크리슬리스(Chrysalis)’는 수 없이 흘린 땀과 노력의 준비시간을 거쳐 정식 데뷔를 앞둔 소녀들의 꿈과 희망이 담긴 앨범이다.

데뷔 타이틀곡 ‘드림걸스’ 트랩이 가미된 팝 댄스곡으로 꿈을 향해 열심히 달려가면 언젠가 이뤄질 수 있다는 밝고 희망적인 메시지를 담았다.

 

♬ 크러쉬 ‘예쁘다’ | 2016.5.6 AM12:00

크러쉬가 자전적인 이야기를 담은 새 미니 앨범 ‘인털루드(Interlude)’는 신선하고 다양한 음악적 시도가 담긴 곡들로 구성됐다. 특히 크러쉬는 수록곡으로 처음으로 가창을 하지 않고 프로듀싱만 한 ‘캐스트어웨이(Castaway)’와 크러쉬와 함께하는 사람들을 위해 만들었다는 ‘인 디 에어(In The Air)’, 또 뮤지션 크러쉬의 깊은 고민이 담긴 ‘먼지’까지 담아 음악적 스펙트럼을 넓혔다.

타이틀곡 ‘우아해’와 개코가 피쳐링에 참여한 ‘나인 투 파이브(9 to 5)’는 서로 상반된 스타일의 곡으로 음악팬을 사로잡는다.

 

사진=빅히트엔터테인먼트, YMC엔터테인먼트, 아메바 컬쳐

이나래 기자
이나래 기자

narae@zenithnews.com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