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TIP] 따뜻한 봄 햇살, 가족 나들이 위한 필수 뷰티 상식
[뷰티TIP] 따뜻한 봄 햇살, 가족 나들이 위한 필수 뷰티 상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니스뉴스=김수진 기자]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단위의 나들이나 여행을 계획하는 가정이 늘고 있다. 특히 어린이날과 석가탄신일에는 나들이 여행객이 증가할 것을 예상하여 해당일 KTX도 증편 계획을 발표하고, 박물관이나 미술관, 고궁, 관광지 등에서 준비한 다채로운 이벤트와 교육 프로그램 소식도 줄을 잇고 있다.

따뜻한 봄 날씨를 만끽하기 위해 야외 나들이를 준비하고 있다면, 피부 건강부터 생각해야 한다. 봄은 자외선 지수가 높고 미세 먼지와 건조한 공기로 피부 질환을 앓기 쉽기 때문. 이에 봄 나들이 족이 꼭 기억해야 할 뷰티 제품과 팁을 소개한다.

민감한 피부의 아이를 위한 휴대용 선스틱을 활용하자.

야외에서 활동이 많아 땀을 자주 흘리는 아이들은 자외선차단제를 수시로 덧발라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줘야 한다. 민감한 아기를 위한 내추럴 100% 성분의 자외선 차단제 버츠비(Burt's Bee) 베이비 비 내츄럴 선스크린 스틱은 피부에 도포함과 동시에 보호막을 형성하여 UVA/UVB를 반사시켜 피부를 보호한다. 스틱 타입으로 휴대가 간편하고 끈적이지 않는 제형으로 야외에서 아이들에게 여러 번 덧발라주기에도 편리하다.

▶ 엄마이기전에 여자, 여자의 적은 자외선!

오랜만의 가족나들이에도 아이들과 가족들을 챙기느라 정작 본인에게 신경 쓸 겨를이 없는 엄마들을 위해 한가지로 얼굴부터 몸까지 모두 해결할 수 있는 닥터자르트(Dr.Jart+) 더마 디펜스 선 플루이드를 추천한다. 촉촉한 젤 타입의 자외선 차단제임에도 자외선 차단치수 SPF 50+로, 강력한 자외선 차단효과뿐만 아니라 즉각적인 피부 보습은 물론 미세먼지 차단 메커니즘까지 적용한 토탈 안티 폴루션 제품이다. 특히 피톤치드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끈적임과 백탁현상이 없고 수분크림만큼 촉촉한 보습력을 지닌 제품으로 얼굴 외에도 팔 다리 등 어느 부위에나 바를 수 있어 아이들 챙기기 바쁜 엄마들에게 제격이다.

장시간 야외활동 속 뜨거운 햇빛에 손상되어가는 머릿결을 보호하기 위해서는 ATS 스타일뮤즈 리액션오일을 사용하는 것도 좋다. 25ml 미니 사이즈는 휴대가 간편하며 비타민 E 성분이 천연 수분 증발 차단막을 형성하고 자외선 차단에 도움을 주는 야외활동의 필수 아이템이다.

▶ 아빠의 외출엔 티나지 않는 선크림!

아빠들이 1년 중 아이와 가장 많이 놀아주는 날이 바로 어린이날이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이날만큼은 평소 아이에게 소홀했던 아빠들도 야외 나들이에 함께 하게 된다. 그만큼 함께 뛰어 놀아야 하는 상황이 많은 아빠들만을 위한 자외선차단제를 준비해주자. 남성 코스메틱 DTRT의 선크림 셀프 디펜스는 과다피지 분비를 컨트롤해줘 땀과 물에 잘 지워지지 않으며, 백탁현상이 없어 바른 티가 나지 않아 스킨케어조차 꺼려하는 남자들도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다.

▶ '가방 속’ 천연 뷰티 아이템은 항상 가지고 다닐 것

나들이 시 따가운 햇볕은 수분을 빼앗아 피부를 건조하게 만든다. 이때 가방 속에 휴대용 천연 성분 크림을 가지고 다닌다면 그때그때 탄력을 잃은 피부를 보호해 줄 수 있다. 카렌둘라 꽃, 에뮤 오일, 마누카 꿀 등이 함유된 그라함스(Grahams)의 칼렌둘리스 플러스 크림은 99% 천연 성분으로 구성돼 고보습에 뛰어난 효과를 나타낸다.

야외에서 보내는 시간이 길어질수록 진정 성분이 포함된 자외선 차단제를 틈틈이 발라줘야 한다. 99% 천연 유래 성분의 '그라함스 내츄럴 선클리어'는 건조한 피부를 윤기 있게 가꾸어 주는 역할도 한다. 특히 튜브형 용기로 간편한 휴대와 위생적 사용이 용이하여 가방 속 필수 뷰티 아이템이다.

▶ 외출 후엔 천연 성분으로 ‘청결 유지’ 필수

외출 후 유해환경에 자극받은 피부를 위한 세안은 필수다. 천연 오일과 마누카꿀 성분으로 이뤄진 100% 천연 유래 성분의 그라함스 내츄럴 소프(천연 비누)는 깨끗한 세안은 물론 부드럽고 촉촉한 효과를 자랑한다. 이때 모공 브러쉬를 함께 사용하면 풍부한 거품으로 모공 속 각질이나 블랙헤드 등을 보다 꼼꼼하게 제거할 수 있어 맑고 탱탱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다.

장시간 야외 활동 후엔 온몸에 쌓인 미세먼지를 씻어내는 것도 중요하다. 코코넛에서 추출한 천연계면활성제가 사용된 99% 천연 유래 성분의 그라함스 내츄럴 바디워시는 자극없이 피부의 노폐물을 제거해줘 건강한 바디를 가꿀 수 있는 비결이다.

 

사진=버츠비, 닥터자르트, ATS, DTRT

김수진 기자
김수진 기자

sujin@zenithnews.com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