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니스뉴스=여지윤 기자] 본격적인 추위가 시작되면서 피부가 급격하게 건조해지고 있다. 이럴 때 피부를 최대한 촉촉하게 가꾸기 위해선 피부 속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주는 페이스 오일이 필수다. 건조한 바람에도 끄덕 없이 광나는 피부를 유지할 수 있는 페이스 오일 200% 활용법을 공개한다.

Tip 1. 스킨케어 첫 단계에 활용하기
수분 크림을 듬뿍 발라도 계속해서 건조한 느낌이 든다면 스킨케어 첫 단계에서 손바닥에 오일을 적당량을 덜어내 얼굴을 감싸듯 흡수시켜보자. 오일이 피부에 보호막을 형성해 수분이 공기 중으로 빠져나가지 않도록 도와준다. 만약 오일이 잘 스며들지 않을까봐 걱정하는 이들이라면 수분크림을 바를 때 오일을 섞어 바르면 더욱 잘 발린다.
Tip 2. ‘효과적인 나이트 케어’ 수면팩
오전 내내 바람, 미세먼지 등 외부 자극으로부터 피부가 스트레스를 받았다면 오후엔 나이트 케어로 피부를 차분하게 가라앉혀주면 좋다. 그럴 땐 나이트 크림과 페이스 오일을 활용해 보습력이 뛰어난 수면팩을 만들어보자. 나이트 크림에 오일을 1:1 비율로 섞은 다음 얼굴 전체에 얹으면 윤기 나는 피부를 완성시킬 수 있다.
Tip 3. 집중 트리트먼트가 필요하다면? 마스크+페이스 오일
피부에 집중적인 트리트먼트 효과를 부여하고 싶다면 마스크팩을 오픈한 뒤 그 안에 페이스 오일을 몇 방울 떨어뜨린다. 이후 입구를 잡고 잘 섞이도록 살짝 흔들어주면 끝이다. 마스크 팩 속 오일이 영양 성분과 함께 섞이면서 피부로 깊게 흡수될 수 있도록 돕는다. 이와 함께 일주일에 1~2회 정도 각질 제거 후 사용하면 팩의 유효 성분이 더욱 빠르게 흡수된다.
Tip 4. 파운데이션+오일로 물광피부 만들자!
아무리 공을 들여도 환절기만 되면 화장이 들뜨기 마련이다. 스타들처럼 매끈한 피부를 표현하고 싶다면 파운데이션에 소량의 페이스 오일을 믹스한 뒤 얼굴 전체에 꼼꼼하게 펴 바른다. 오일이 얼굴 곳곳에 일어나는 각질을 차분하게 가라앉히기 때문에 요즘같은 날씨에 활용하면 제격이다.
사진=하윤서 기자 hays@
저작권자 © 제니스글로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